2024-03-29 22:59 (금)
이인권 대표, 문화소통 행복지침서 ‘긍정으로 성공하라’ 출간
상태바
이인권 대표, 문화소통 행복지침서 ‘긍정으로 성공하라’ 출간
  • 오영세 기자
  • 승인 2017.02.18 08: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공한 인생을 살기 위해서는 긍정 습관이 지름길”
▲ 신간 ‘긍정으로 성공하라’의 저자 이인권 대표

[KNS뉴스통신=오영세 기자] 문화커뮤니케이터로 활동하고 있는 한국소리문화의전당 이인권 전 대표가 ‘긍정으로 성공하라’(도서출판 푸른영토)를 출간했다.

이번 출간된 책은 물질은 넉넉하면서도 행복감을 느끼지 못하는 우리사회에 진정한 행복이란 ‘출세’가 아닌 ‘성공’에 있다는 내용을 주제로 담았다. 곧 출세와 행운의 신기루를 찾아 나서기보다 성공과 행복의 긍정가치에 진정한 삶의 의미를 둔 것이다.

저자인 이 대표는 참다운 성공은 물질적 소유보다 정신적 만족에 두는 긍정의 힘이 의미 있는 인생의 바탕임을 자신의 경험을 곁들여 풀어내고 있다.

책의 서두에서 저자는 “긍정의 행복감이 중시되는 사회문화체계가 절실하다. 사회풍조를 탓하기에 앞서 개인부터 변화하지 않으면 안 된다”면서 “바뀌지 않으면 물질적으로 더 풍요로워질 수는 있을지언정 정신적으로 행복해질 수가 없다”고 지적한다.

대한민국베스트브랜드협회 이윤태 이사장은 “이 책에는 저자가 개인과 사회적으로 체험해 온 긍정의 힘이 잘 설명되어 있으며, 그것은 곧 모든 사람들이 하나같이 갈망하는 삶의 가치일 것”이라고 평가했다.

▲ 신간 ‘긍정으로 성공하라’(도서출판 푸른영토)

신간 ‘긍정으로 성공하라’는 ▲1부 아침을 깨우는 성공 모놀로그 ▲2부 성공이냐 출세냐 그것이 문제로다 ▲3부 긍정의 힘은 성공의 열쇠 ▲4부 삶을 즐기면서 성공하는 여유 ▲5부 세상을 다르게 승리하는 비결’등 35개 섹션으로 짜여있다.

저자는 이 책에서 “많은 사람들은 행복의 요소들이 주위에 많이 있는데도 발견하기 힘든 네잎 클로버의 행운만을 찾아나서는 게 안타까울 뿐”이라고 설명한다.

또한 저자는 “99%의 ‘성공’보다도 1%의 ‘출세’를 위해 모든 것을 쏟아 붓는 사회 가치관을 새롭게 설정해야 할 시점”이라며 “열정적이며 정직한 삶은 반드시 성공을 거두게 되어 있다”고 덧붙인다.

도서출판 푸른영토의 김왕기 대표는 “이 책은 긍정가치의 성공과 진정한 행복감을 누리는 지혜가 무엇일까에 대해 초점을 맞추려 했다”고 출간 동기를 밝혔다.

저자는 중앙일보를 시작으로 국민일보, 문화일보 문화사업부장을 거쳐 경기문화재단 수석전문위원과 문예진흥실장을 역임했으며 2003년부터 2015년까지 한국소리문화의전당 대표(CEO)를 역임했다.

저서로는 ‘예술경영 리더십’, ‘예술 공연 매니지먼트’, ‘문화예술 리더를 꿈꿔라’, ‘경쟁의 지혜’, ‘영어로 만드는 메이저리그 인생’, ‘석세스 패러다임’ 등 12권이 있다.

현재 긍정경영 & 미디어컨설팅 대표와 (사)한국언론사협회 문화예술위원장, (사)상호존중과 배려운동본부 문화예술위원장, 대한민국 베스트브랜드협회 문화운영위원장으로 활동하고 있다.

이인권 대표는 문화커뮤니케이터로서 문화적 소통과 행복한 성공의 긍정가치를 강연이나 집필을 통해 공유하는 데 열정을 쏟고 있는 공로를 인정받아 지난 1월 10일 퍼스널 브랜딩 부문 ‘2017 베스트 브랜드’ 인물로 선정되기도 했다.

오영세 기자 allright503@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