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09:06 (금)
이노비즈협회-발명진흥회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이노비즈협회-발명진흥회 업무협약 체결
  • 김관일 기자
  • 승인 2017.02.16 16: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기업 혁신 성장 지원 위해 적극적 협력 다짐
사진 왼쪽부터 한국발명진흥회 김현웅 지식재산인력양성실 팀장, 한정무 지식재산인력양성실장, 한창희 경영기획실장, 송상엽 지식재산중개소장, 이준석 상근부회장, 이노비즈협회 이상철 상근부회장, 김흥준 상무, 이헌준 일자리지원본부장, 노희철 대외협력팀 차장.<사진=이노비즈협회>

[KNS뉴스통신=김관일 기자] 이노비즈협회(회장 이규대, 중소기업기술혁신협회)와 한국발명진흥회(회장 구자열)는 16일 서울 강남 소재 발명진흥회에서 ‘중소기업의 혁신 성장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이노비즈협회 이상철 상근부회장과 발명진흥회 이준석 상근부회장 등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중소기업의 지식재

이상철 이노비즈협회 상근부회장(오른쪽)과 이준석 한국발명진흥회 상근부회장(왼족)이 업무협약’을 맺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이노비즈협회>

산 역량 강화를 바탕으로 기술혁신을 선도하는데 양 기관이 기업 성장의 징검다리가 될 수 있도록 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상호 협력키로 합의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중소기업의 특허기술의 효율적 활용을 위한 특허기술가치평가, 특허기술이전 등 IP 사업화 관련 업무 협력 ▲양 기관의 지식재산 및 경영혁신 관련 교육 사업의 협력 ▲글로벌 IP스타기업 및 지식재산경영기업의 발굴과 육성 ▲상호 지원 사업의 홍보협력을 통한 우수 지원 대상 기업 발굴 ▲기타 업무 협력에 필요한 정보의 제공 및 인력의 교류 등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이날 이노비즈협회 이상철 상근부회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1만 8000여개의 기술력 있는 이노비즈기업들이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희망한다“고 밝혔다.

또 발명진흥회 이준석 상근부회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중소기업의 성장을 지원하는 한국발명진흥회와 이노비즈협회가 체계적인 협력의 틀을 마련했다”면서 “우리나라 중소기업들이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새로운 산업구조에 유연하게 대비하고 역량을 축척해 글로벌 기술 경쟁력을 갖춘 기업으로의 성장을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관일 기자 ki21@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