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기 경제 더블
커피스미스, 직영매장 10개 추가 오픈한다

[KNS뉴스통신=김상배 기자] 커피스미스에프씨(대표 손태영)가 2017년 사업계획 중 하나로 현재 운영 중인 직영 22개 매장에 추가로 더 10개 이상의 직영점을 오픈 할 계획이라고 14일 밝혔다.

커피스미스는 일반 프랜차이즈와 달리 다수의 직영점을 운영하는데 100개 이상의 매장 중 직영점이 22개로 직영점 비율이 20% 이상을 차지한다. 이는 커피 프랜차이즈 브랜드 중 가장 높은 비율로, 커피스미스의 탄탄한 재정과 안정적인 사업 운영의 결과다.

손태영 커피스미스 대표는 커피스미스 성공요인 중 하나로 다수의 직영점 운영을 꼽았다. 그는 “직영점을 통해 고객과 직접적으로 소통하고 끊임없이 새로운 시도를 한다”며 “이를 통해 트랜드를 이끌어가려 노력한다”고 전했다.

이어 “매장 개설 시 타 프랜차이즈와 달리 커피스미스 만의 콘셉트를 유지하되 지역특색과 문화에 어우러지는 디자인과 경영을 한다”며 “이 역시 고객과 소통하며 습득한 노하우로 가맹점주들의 만족도도 높은 편”이라고 말했다.

손 대표는 사업 초부터 현재까지 직영점을 비롯한 전 가맹점의 아웃테리어와 인테리어 디자인 설계를 총괄하고 있다. 그 결과 커피스미스 매장은 세련되고 차별화된 디자인과 커피 맛에 민감하게 반응하며 각 지역의 명소를 넘어 소통의 공간으로 자리 잡고 있다.

특히 커피스미스 가로수길점은 지난 2009년 강남구가 선정한 ‘아름다운 건축물’ 수상을 하는 등 가로수길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했다. 이어 홍대점과 부산 광안리점, 광주 가로수점과 포항 영일대점, 대구 수성못점 등 지역을 대표하는 대형 커피숍으로 인식되고 있다.

한편 지난해에는 커피 바(bar) 콘셉트의 소형매장 커피스미스 드래프트를 론칭하며 소규모 가맹문의까지 이어지고 있다. 현재 6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10여개 매장을 오픈 준비 중에 있다.

김상배 기자  sbkim@kns.tv

<저작권자 © KNS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관련기사

김상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