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2-10 20:51 (화)
구미 삼성전자스마트시티 “세상에서 가장 따뜻한 선물”
상태바
구미 삼성전자스마트시티 “세상에서 가장 따뜻한 선물”
  • 조형주 기자
  • 승인 2017.02.13 14: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조형주 기자] 구미시는 13일 국제통상협력실에서 삼성전자 스마트시티 심원환부사장 등 임직원 6명과 헌혈증 배부처인 순천향병원 등 관계자 3명이 참석한 가운데 삼성전자스마트시티 ‘사랑의 헌혈증 기부’ 전달식을 가졌다.

전달식에서 (주)삼성전자스마트시티가 2011년부터 운영중인 ‘사랑의 헌혈뱅크‘에 보유하고 있는 헌혈증의 일부인 1,004매(천사)를 구미시 관내에 긴급하게 수혈이 필요한 환자에 지원해 달라고 구미시에 기부했다. 구미시는 순천향대학교구미병원, 구미차병원, 구미강동병원 사회사업실로 전달해 꼭 필요한 대상자에 지원할 계획이다.

삼성전자에서 운영중인 ‘사랑의 헌혈뱅크’는 2011년부터 현재까지 매년 4회에 걸쳐 전직원이 헌혈에 참여하여 현재 3,600여장을 보유하고 있으며, 2015년에는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헌혈증 1,000장을 기부했고, 지금도 삼성전자스마트시티구미사업장사랑의헌혈증 나눔이벤트를 통해 헌혈증이 필요한 대상자에게 헌혈증을 기부해오고 있다고 한다. 스마트시티는 “따뜻한 이웃사랑 실천으로 고귀한 생명나눔 문화가 더욱 확산되어 나가기를 기대한다.“고 헌혈증 기부의 뜻을 밝혔다.

김중권 구미부시장은 “혈액부족으로 어려움을 겪는 사람이 많은 만큼 헌혈문화의 확산에 큰 기여를 하고 있는 삼성전자스마트시티 구미사업장 전직원에게 구미시민을 대표해 감사의 뜻과 함께 헌혈은 생명을 지켜주는 건강한 사람만 할 수 있는 기부로 많은 헌혈증은 삼성전자 직원들의 특별한 건강함으로 구미의 또 다른 자랑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조형주 기자 nacf25_oo@naver.com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