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리사이클 센터, 경북도에 새해 희망의 선물
상태바
전국 리사이클 센터, 경북도에 새해 희망의 선물
  • 윤태순 기자
  • 승인 2017.02.07 1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눔 한방울에 희망이 방울방울, 경북도 다문화 가정에 세탁기 250대 기탁

[KNS뉴스통신=윤태순 기자] 경북도는 7일 경북도청 다목적홀(안민관 1층)에서 전국 리사이클센터와 함께 다문화가정에 세탁기를 전달하는 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는 김관용 경북도지사, 장석춘 국회의원(구미 을), 고우현 경북도의회부의장, 신현수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 전국 대규모리사이클센터 대표, 다문화가족 등 150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전국 대규모 리사이클 센터 6개소가 기탁한 250대의 세탁기는 시·군의 추천으로 선정된 경북지역 모범 다문화가정 250가정에 전달된다.

개회를 시작으로 기탁증서 전달, 감사공연, 재능기부 퍼포먼스 순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나눔의 의미를 새기는 뜻깊은 시간이 됐다.

특히, 다문화가족을 대표한 키르키스스탄 공연단이 전통음악인‘카라조르고’에 맞춘 키르기스스탄 전통춤 공연을 펼쳐 세탁기 기탁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표현했다.

또한, 가수 김경호·최재훈·이정, 개그맨 윤정수, 전 국가대표 축구선수 김병지, 전 야구선수 박정태·김동주씨가 재능기부로 참여해 다문화가정에 새해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퍼포먼스를 펼치며 다문화 가족을 응원했다.

허성필 영천RC 대표는 “새해를 맞아 모범 다문화가정에 따스함을 전하고자 사회공헌 프로젝트를 추진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행복한 나눔동행을 할 수 있도록 어려운 이웃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가겠다”고 전했다.

김관용 경북도지사는 “먼저 전국리사이클 센터의 깜짝 선물에 감사를 표하고, 다문화가정은 글로벌 경북으로 발전하기 위한 디딤돌이다”며 “다문화가정의 생활안정과 결혼이민자의 한국사회적응을 위해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윤태순 기자 yts2323@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