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98회 전국동계체육대회' 시범종목 아이스클라이밍 대회 청송서 개최
상태바
'제98회 전국동계체육대회' 시범종목 아이스클라이밍 대회 청송서 개최
  • 천미옥 기자
  • 승인 2017.02.03 15: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11일까지, 청송군 부동면 아이스클라이밍 경기장

[KNS뉴스통신=천미옥 기자] 청송군은 ‘제98회 전국동계체육대회’시범종목인 아이스클라이밍 대회를 오는 10일에서 11일까지 이틀간에 걸쳐 청송군 부동면 아이스클라이밍 경기장에서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오는 9일부터 12일까지 4일간 대한체육회 주최로 서울, 경기, 강원, 경북에서 개최되는‘제98회 전국동계체육대회’는 빙상(스피드스케이팅, 쇼트트랙스피드스케이팅, 피겨스케이팅), 아이스하키, 스키(알파인, 크로스컨트리, 스노보드), 바이애슬론, 컬링 경기가 펼쳐지며, 시범종목으로 봅슬레이·스켈레톤(스타트), 산악(아이스클라이밍) 경기가 펼쳐진다.

스키부분은 알펜시아 경기장, 빙상은 목동 아이스링크 및 태릉선수촌 등에서 개최되며, 시범종목인 아이스클라이밍 경기는 지난 1월 월드컵 대회가 열렸던 청송군 부동면 아이스클라이밍 경기장에서 오는 10일~11일 이틀간 열린다.

이번 동계체육대회의 아이스클라이밍 경기는 그동안 수도권 지역에서 개최하여 왔으나, 올해는 에는 ‘2017 아이스클라이밍 월드컵’이 개최된 청송군 부동면 얼음골의 월드컵 경기장에서 경기가 열린다.

한동수 청송군수는 “이번 대회를 통해 겨울스포츠 종목인 아이스클라이밍 경기를 전국에 널리 알리고 국제적인 월드컵 경기장을 더욱 홍보할 계획이며, 다가오는 북경 동계올림픽에서는 아이스클라이밍 종목이 정식 종목으로 채택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천미옥 기자 cmo3304@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