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20:57 (금)
인도, 기본 소득세율 50% 낮춰
상태바
인도, 기본 소득세율 50% 낮춰
  • AFPBBNews=KNS뉴스통신
  • 승인 2017.02.02 14: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도 거리 © AFPBBNews

[크레디트 ⒸAFPBBNews=KNS뉴스통신] (뉴델리=AFP) 인도 정부가 2일(현지시간) 소득세율을 기존의 절반 수준인 5%로 낮췄다고 아룬 제이틀리 인도 재무장관은 연간예산계획을 발표했다.

제이틀리 재무장관은 이번 조치는 지난 해 인도 정부가 사회에 만연한 부패를 퇴치하기 위해 고액권 사용을 금지한 조치를 완화하기 위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 인도 정부는 이번 조치로 더 많은 세수 확보에 도움이 될 것으로 내다봤다.

제이틀리 장관은 "현 과세제도는 그 부담을 오롯이 꼬박꼬박 세금을 내고 있는 납세자들과 근로자들에게만 지우고 있다"며 "따라서 이번 조치로 일반 서민들의 과세 부담이 줄어들 것으로 보고 있다"고 말했다.

또 그는 매년 소득 25만 루피와 50만 루피 사이의 소득계층에 종전 10%에서 5%로 50% 줄어든 기본 세율이 적용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나렌드라 모디 총리의 이와 같은 깜짝 감세 조치로 인도에서는 고액권의 86%가 사라지는 품귀현상을 촉발해 금융당국이 고액 신권 발행을 늘리고, 은행 밖에서는 고액권을 구하려는 긴 행렬이 이어지는 현상을 낳기도 했다.

한편, 고액권 품귀현상으로 현금을 주로 사용하는 농업, 부동산, 보석분야에서는 불편을 겪었다.  

© AFPBBNews

AFPBBNews=KNS뉴스통신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