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09:09 (토)
‘서울시 감염병협력위원회’ 출범…민·관·군 30개 기관 참여
상태바
‘서울시 감염병협력위원회’ 출범…민·관·군 30개 기관 참여
  • 김수진 기자
  • 승인 2017.02.02 15: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김수진 기자] 서울시는 서울시의사회 등 보건의료단체, 수도방위사령부, 강북삼성병원을 비롯한 서울 소재 14개 민간의료기관, 서울의료원 등 8개 시립병원 등 민‧관‧군 30개 기관이 참여하는 '서울시 감염병협력위원회'를 출범하고 감염병 공동 대처에 나선다.

이와 관련해 박원순 서울시장은 오늘(2일) 오후 서울시청 영상회의실(본관 6층)에서 '서울시 감염병협력위원회'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이 자리에는 김숙희 서울시의사회장을 비롯한 보건의료단체장, 상급종합병원장, 시립병원장 등 23명이 참석해 서명한다. 이후 박원순 시장과 김숙희 서울시의사회장이 대표로 협약서를 교환한다.

'서울시 감염병협력위원회'는 이날 업무협약 체결을 시작으로 오는 6일 첫 회의를 개최하면서 본격적인 활동에 나설 계획이다.

위원회에 참여하는 민‧관‧군 각 기관들은 앞으로 감염병 등 재난상황에 대비해 전문 의료인력을 확보하고 유사 시 상호 협력 지원으로 신속하게 공동 대처할 예정이다.

서울시는 협력체계 유지에 필요한 각종 행‧재정적 지원을 맡는다. 서울시의사회는 감염병 대응 의료인력에 대한 교육 및 매뉴얼 보급 등 감염병 대처와 관련된 사업을 수행하게 된다.

서울시는 “2015년 메르스 발생 당시 특정 기관에 환자가 몰리면서 의료진들의 피로도가 집중됐던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서울시 감염병협력위원회' 소속 각 기관별로 전문 의료인력을 상시 확보하는 방식으로 신속한 감염병 대응체계를 구축하겠다”고 밝혔다.

김수진 기자 917sjjs@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