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0:24 (목)
매티스 美국방장관, 오늘 방한…한미 국방장관회담 주목
상태바
매티스 美국방장관, 오늘 방한…한미 국방장관회담 주목
  • 강윤희 기자
  • 승인 2017.02.02 08: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황교안 권한대행, 김관진 국가안보실장 등 예방
매티스 미국 국방부 장관.<사진=국방부>

[KNS뉴스통신=강윤희 기자] 제임스 매티스 미국 국방부 장관이 오늘(2일) 오후 우리나라를 공식 방문한다.

매티스 장관의 이번 방한은 트럼프 대통령 취임 이후 행정부 인사로서는 첫 해외 순방으로, 미 국방장관이 첫 해외 방문지로 아시아를 택한 것은 상당히 이례적이다.

그런 만큼 매티스 장관은 이번 방문 기간 동안 북한의 도발 위협과 관련 한미동맹을 굳건히 유지하겠다는 기존의 입장을 재확인하고, 트럼프 정부의 안보정책 기조와 대북문제 등의 메시지를 전달할 것으로 예상된다.

매티스 장관은 이날 오후 1시쯤 전용기를 타고 경기 평택시 오산 공군기지에 내린 후 관례에 따라 주한미군사령부로 이동할 예정이다.

이어 오후 5시에는 정부서울청사에서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을 예방한 뒤, 청와대를 찾아 김관진 국가안보실장을 만날 계획이다.

매티스 장관은 이후 서울의 한 호텔에서 한민구 국방부 장관이 주재하는 만찬에 참석하는 것으로 첫날 일정을 마무리한다.

매티스 장관은 이튿날인 3일 윤병세 외교부 장관을 면담한 뒤 국방부 청사로 이동해 오전 9시40분부터 한미 국방장관회담을 갖는다.

양국 장관은 이번 회담을 통해 갈수록 고조되고 있는 북한의 핵·미사일 위협에 대한 인식을 공유하고, 한미동맹의 효과적인 대응방안과 대북정책 공조방안을 논의할 예정이다.

아울러 주한미군 사드(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 배치를 계획대로 추진한다는 방침도 재확인할 것으로 보인다.

강윤희 기자 kangyun1107@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