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곡군,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 이용자 모집
상태바
칠곡군,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 이용자 모집
  • 천미옥 기자
  • 승인 2017.02.01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천미옥 기자] 칠곡군은 오는 10일까지 ‘2017년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 이용자를 모집한다고 1일 밝혔다.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은 국가 주도형 서비스 제공방식에서 벗어나 지자체가 지역 특성과 주민수요에 맞는 사회서비스를 기획해 제공하는 사업이다.

특히 서비스를 필요로 하는 사람에게는 이용권(바우처)를 통해 서비스 비용의 일정액(최고 90%)을 지원하는 것이 특징이다.

대상은 기초수급자, 차상위계층부터 중위소득 140% 이하의 군민들이며 지역별, 가구별 다양한 특성과 수요에 부합하는 차별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모집분야는 맞춤형 노인건강관리 서비스, 시각장애인 안마서비스, 정신건강토탈케어서비스와 신규사업인 부모역량강화 서비스 등 4개 사업에 총 248명을 새로 모집한다.

이용을 원하는 신청자는 신분증, 건강보험증 등 사업별 요구서류를 지참해 주소지 읍면사무소에 직접 방문·신청하면 된다. 선정된 이용자에 대한 정부지원금은 국민행복카드를 이용 서비스제공기관에서 결제가 이루어진다.

국민행복카드는 만19세 이상은 신용카드, 체크카드 선택이 가능하며, 만14~19세 미만인 경우 체크카드로 은행 및 카드사 영업점에서 카드 발급이 가능하다. 아동·노인·장애인 등은 사회서비스전용카드로 발급된다. 단, 기존의 희망e든카드 보유자는 재발급 없이 계속 사용할 수 있다.

 

 

천미옥 기자 cmo3304@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