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59 (목)
장성군, 햇살권역 종합정비사업 기공식
상태바
장성군, 햇살권역 종합정비사업 기공식
  • 황복기 기자
  • 승인 2011.09.29 15: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황복기 기자]장성군 지난 28일 북이면 조양리 구 조양초교 운동장에서 김양수 군수를 비롯한 기관단체장, 주민 등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주민의 소득기반 마련과 살기 좋은 주거환경 조성을 위해 추진하는 장성호 햇살권역 권역단위 종합정비사업 기공식을 가졌다.

장성호 햇살권역 권역단위 종합정비사업은 2014년까지 국도비 등 50억원을 투입해 북이면 오월·조양·수성리 일원에 다목적센터, 마을회관, 전통예절관, 전통테마마을 광장, 생태습지체험학습장 등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이 사업은 지난 2009년 농식품부의 농촌마을종합개발사업으로 선정됐으며, 기본계획 승인과 실시설계를 마치고, 이번 기공식을 계기로 하반기부터 사업이 본격 추진될 예정이다.

기초생활기반확충사업으로 한옥형의 다목적센터, 마을회관, 운동 및 휴양시설을 갖춘 마을쉼터 등이 조성되고, 소득증대사업으로는 지역의 전통 역사자원을 복원하고 농촌관광기능을 확대하기 위한 전통 예절관, 생태습지 체험학습장 등이 조성된다.

이밖에도 지역경관개선사업으로 전통테마마을 광장정비사업을 추진하고, 마을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리더교육 및 주민교육과 함께 정보화 구축, 마을 경영지원을 위한 다양한 사업이 진행된다.

양종진 햇살권역 추진위원장은 기공식에서 “농촌마을종합개발사업은 군과 주민들의 적극적인 협력으로 사업대상으로 선정되는 쾌거를 안았다”며 “사업이 성공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주민들의 적극적인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황복기 기자 youngsan1908@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