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7:39 (금)
황교안 권한대행 “신종 성범죄 단속 처벌 강화해야”
상태바
황교안 권한대행 “신종 성범죄 단속 처벌 강화해야”
  • 강윤희 기자
  • 승인 2017.01.26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1차 국정현안 관계장관회의 주재
사진=국무총리실

[KNS뉴스통신=강윤희 기자]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 국무총리는 오늘(26일) “강력한 치안활동과 함께 스토킹, 사이버 성폭력 등 신종 성범죄에 대한 단속과 처벌을 강화해야 한다”고 밝혔다.

황 권한대행은 이날 오전 서울정부청사에서 열린 제11차 국정현안 관계장관회의 모두발언을 통해 “여성안전에 대한 사각지대를 해소해야 한다”며 이 같이 말했다.

황 권한대행은 "지난해 12월부터 여성보호를 위한 특별치안대책을 추진해 가정폭력 사범 2400여명과 성범죄 사범 1200여명을 검거하는 등 단기에 결과가 나타난 바 있다“며, ”강력한 치안활동과 함께 사전예방 조치를 지속해야 한다. 피해여성에 대한 보호와 지원에도 더욱 세심한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아동학대 근절을 위해 빈틈없이 대응해야 한다”며, “아동복지 시설에서 보호하고 있는 취약 아동에 대한 학대 등 사건들이 끊이지 않고 있는 만큼 그 원인을 면밀히 분석해 철저히 보완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시설 종사자의 역할과 책임이 중요한 만큼 종사자 자격 기준·교육과 위법 시 처벌 등의 관리를 강화해야 한다”며, “아동학대 조기발견 시스템 구축과 피해 아동에 대한 치료·지원 강화 등의 대책들을 속도감 있게 추진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황 대행은 아울러 “일하는 청소년들이 정당한 대우를 받을 수 있도록 해야 한다”며, “청소년 대상 부당노동행위에 대해 집중적으로 지도·감독을 하고, 악의적 임금체불 사업주에 대해서는 제재를 강화하는 등 엄중히 조치해야 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지난 주말 청년과의 대화를 통해 정부가 추진하는 여러 정책들이 충분히 전달되지 못하고 있다고 느꼈다”며 “국민들이 정부의 대책들을 제대로 알고, 일상생활에서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알려야 한다”고 당부했다.

강윤희 기자 kangyun1107@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