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 지역양궁 경기력 향상 위한 지원체계 구축
상태바
예천군, 지역양궁 경기력 향상 위한 지원체계 구축
  • 천미옥 기자
  • 승인 2017.01.24 11: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 학생을 대상으로 양궁교실 운영, 학교 양궁 5개팀에 연간 1200만원씩 지원

[KNS뉴스통신=천미옥 기자] 예천군은 예천교육지원청과 공동으로 양궁 우수선수 발굴을 위해 지역내 전 학생을 대상으로 양궁교실을 연중운영할 계획이다.

23일 예천군에 따르면 현재는 양궁 팀이 있는 5개 학교(예천초, 동부초, 예천중, 예천여중, 예천여고)를 중심으로 지도자의 개인판단에 따라 학생들 중 선수를 발굴했으나 앞으로는 지역내 전 학생들의 양궁교실 기록을 기초로 선수 선발이 가능하도록 해 잠재능력을 가진 훌륭한 선수가 발굴 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또한, 5개 양궁 팀에 연간 1000만원씩 지원하던 예산을 연간 1200만원씩으로 상향 지원하고 성적 우수 선수와 지도자에게는 별도의 시상금과 해외 대회의 출전이나 전지훈련 기회를 제공해 경기력 향상에도 도움을 줄 계획이다.

아울러, 예천군청 실업양궁선수단에서도 장용호 코치의 영전으로 공석이 된 자리에 2016년 제34회 대통령기전국남여 양궁대회에서 남자일반 은메달을 수상한 부산 사상구청 소속의 장채환(24세) 선수를 선발해 양궁의 고장에 걸맞은 명성을 이어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현준 예천군수는 “지역양궁 발전을 위해 한국중고양궁연맹과 경북양궁협회를 아우르는 객관적인 지원체계를 마련하고 매년 증가하는 국내외 양궁선수들의 지역 방문에 대비해 스포츠마케팅을 더욱 강화하는 한편 명실상부한 양궁의 고장이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천미옥 기자 cmo3304@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