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0:24 (목)
중소기업 할랄시장 진출 전략 공개
상태바
중소기업 할랄시장 진출 전략 공개
  • 김관일 기자
  • 승인 2017.01.24 08: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기중앙회, 성공전략 등 담은 ‘손에 잡히는 할랄시장’ 발간
▲‘손에 잡히는 할랄시장’ 표지.<사진=중기중앙회>

[KNS뉴스통신=김관일 기자] 중소기업중앙회(회장 박성택)는 2조달러에 달하는 할랄시장에 우리 중소기업들이 성공적으로 진출 할 수 있도록 하는 성공전략 및 할랄시장에 대해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전략을 총정리해 ‘손에 잡히는 할랄시장’ 책자를 발간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책자는 지난 2015년 11월 발족한 할랄비즈 중소기업포럼 1주년을 기념해 화장품, 식품, 서비스산업, 제약산업 등 할랄시장 진출에 유망한 주요 품목 및 산업의 각 해당분야 전문가가 시장 진출 전략 등을 체계적으로 정리했다.

‘할랄비즈 포럼’은 중기중앙회가 할랄시장에 중소기업들이 성공적으로 진출할 수 있는 기회 및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 2015년 11월 할랄전문가 연구회 조직으로 출범 2016년까지 5회에 걸친 포럼을 개최했다.

이 책자에는 품목별로 할랄시장 규모와 품목별 유망 진출 국가, 구체적인 마케팅 전략 등을 제시했으며 할랄시장 진출 실패를 피하는 팁, 할랄시장 진출 성공사례, 5회차까지 개최된 할랄비즈 포럼 발표자료 등을 수록해 할랄시장에 진출하고자 하는 중소기업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알찬 내용으로 구성돼있다.

특히, 할랄시장 진출 성공 사례에는 할랄시장 진출을 위해 노력하고, 지난해 개최된 ‘2016 대한민국 할랄 수출상담회’에서 해외바이어와 수출계약을 체결한 5개 업체의 경험이 고스란히 실려 있다.

박성택 중기중앙회 회장은 발간사를 통해 “우리기업들이 할랄시장에 대해 쉽게 이해하고, 할랄 시장 개척에 적극적으로 도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중소기업이 신시장 개척을 위해 중소기업중앙회가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사업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번 책자는 중기중앙회 홈페이지(www.kbiz.or.kr) ‘중앙회 소식’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

김관일 기자 ki21@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