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2:59 (금)
일제 강점기 수난과 항쟁의 역사 담은 다큐멘터리 ‘실록, 독립운동사 전15권 출간’
상태바
일제 강점기 수난과 항쟁의 역사 담은 다큐멘터리 ‘실록, 독립운동사 전15권 출간’
  • 조에스더 기자
  • 승인 2017.01.22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조에스더 기자] 대한교육문화원은 일제 강점기 독립운동사를 고증한 다큐멘터리 대하소설 실록 독립운동사 전15권을 출간했다. 

이 책은 을사늑약부터 해방에 이르기까지의 수난과 항쟁의 역사적 사실을 담고 있으며 조국을 되찾기 위한 독립투사들의 투쟁을 통해 역사의 소중함을 알게 하고, 학교 교과서에서 외면당해온 숨은 역사를 구구절절이 기술했다.

이 소설은 일본인들의 망언과 만행을 탓하기에 앞서 우리 역사의 아픈 모습을 되돌아 보아야한다고 역설하고 있으며 우리 잘못을 인정하고 다시는 이 같은 치욕스런 역사를 만들어서는 안 된다는 교훈을 담고 있다. 

또한, 일제 강점기의 역사적 배경과 진상을 잘 모르고 있는 우리의 안일한 역사의식과 역대 정부의 잘못된 역사교육을 질타하고 있다.

(사)태평양시대위원회 명예이사장 김동길 박사는 [실록.독립운동사]를 매우 감명 깊게 읽었다고 전하면서 우리역사 바로알기 운동본부에서 대한교육문화원을 통해 출간한 실록·독립운동사는 전 국민의 민족정신 함양을 위해 사회의 귀감이 되는 일련의 ‘민족정기 선양사업’이라고 전하면서 본도서의 홍보 및 보급 활동에 적극 동참할 것을 호소했다.

이 책에는 영화 '암살' '덕혜옹주' '밀정'의 실존인물이 등장한다. 

아울러 한국사능력검정시험, 대입 수능필수 한국사에서 출제된 문제와 답이 모두 수록되어 있다.(실록사진 1,000여점 수록) 

한편, 대한교육문화원이 발행한 [실록.독립운동사]전15권 한질 구매 시 안중근 의사의 '일일부독서(一日不讀書) 구중생형극(口中生荊棘)-하루라도 글을 읽지 않으면 입안에 가시가 돋는다'의 유묵 영인본 액자를 증정한다.

오랜 시간과 각고의 노력 끝에 이 소설을 출간한 대한교육문화원 김미경 대표는 "전 국민이 꼭 알아야 할 수난과 항쟁의 역사를 기록한 '실록 독립운동사' 15권을 드디어 완간해 자부심과 긍지를 느낀다"고 밝혔다.

 

 

 

 

 

 

조에스더 기자 esder8827@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