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14:48 (화)
여수식도락여행코스에서 만나는 맛집 ‘청정게장촌’
상태바
여수식도락여행코스에서 만나는 맛집 ‘청정게장촌’
  • 진영진 기자
  • 승인 2017.01.20 17: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진영진 기자] 여수하면 알 만한 사람은 다 안다는 무한리필 게장으로 유명한 봉산동 게장골목이 있다. 

국내산 돌게로 만든 돌게장의 인기를 실감하듯 한때 중국산 돌게가 국내산 돌게로 둔갑하여 손님상에 올라가 매스컴에 여러 번 올랐던 적이 있었으나, 여수의 ‘청정게장촌’은 단 한 번도 국내산이 아닌 돌게는 손님상에 올리지 않았던 곳이다.

‘청정게장촌’에서는 국내산 돌게장과 국내산 갈치만을 사용하여 돌게장과 갈치조림 정식을 요리한다. 

기차여행인 여수 내일로 여행을 가는 사람들은 모두 빠지지 않고 들리는 봉산동 게장골목에서도 많은 사람에게 푸짐하고 착한가격으로 입소문이 나 있는 곳이기도 하다. 

봉산동 게장골목에서 처음으로 갈치조림정식을 시작한 ‘청정게장촌’의 갈치조림정식을 주문하면 국내산 간장게장과 양념게장을 무한리필로 먹을 수가 있고, 상에 오르는 기본 반찬을 사갈 수 있는 판매장 (게장,갓김치,배추김치,쏙장,멍게젓갈,갈치속젓 등)이 준비되어있다.

‘청정게장촌’의 고춧가루를 포함해 모든 국내산 식재료는 직접 수매를 하여 가격 면에서도 부담이 없고, 신선하고 푸짐하게 즐길 수 있다. 

‘청정게장촌’은 관광객들의 편리함을 위해 택배송업무도 하고 있다. 

여수 게장 맛집 ‘청정게장촌’ 연중무휴이며 이번 구정에도 휴일 없이 여수를 찾는 관광객은 뚝심 있는 주인의 푸짐하고 저렴한 남도음식의 진수를 맛보일 수 있다.

진영진 기자 esder8827@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