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7:39 (금)
서울어린이대공원, ‘도슨트 교육생’모집
상태바
서울어린이대공원, ‘도슨트 교육생’모집
  • 김수진 기자
  • 승인 2017.01.20 16: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서울시설공단>

[KNS뉴스통신=김수진 기자] 서울시설공단은 서울어린이대공원에서 동물원 관람객의 이해를 도울 도슨트(전문 안내원) 교육과정을 마련하고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도슨트(Docent)는 주로 박물관, 미술관 등 전람회장을 안내하며 관람객에게 정보를 제공하는 역할을 한다. 동물원 도슨트는 야생동물들에 대한 전문 지식을 갖춘 자원활동가로 동물원에서 동물복지나 생태에 관한 시민교육을 담당하며 공원과 시민간의 소통 창구 역할을 하게 된다.

2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참가신청은 오늘(20일) 오전 10시부터 서울어린이대공원 홈페이지에서 지원서 양식을 내려받아 이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현장접수도 가능하다.

모집 대상은 동물 생태에 관심 있는 시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선발인원은 20명이다.

교육기간은 오는 2월 25일부터 3월 26일까지 5주간 매주 토요일에 어린이대공원 열대동물관 2층 동물교실에서 진행된다. 3월 26일에는 현장시연 활동이 예정돼 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시민들은 동물관련 전문가들에게 야생동물에 대한 이론교육과 해설기법 등을 배우며, 이를 토대로 도슨트 프로그램 운영교육과 실습 활동을 진행한다.

교육 이수자 중 선발된 인원은 4월부터 11월까지 9개월간 서울어린이대공원에서 한 달에 4시간 이상 도슨트로 활동하게 된다.

어린이대공원 도슨트는 활동기간 중 봉사활동확인서 발급, 대공원 주최 행사 초청 등 혜택을 받게 된다.

 

김수진 기자 917sjjs@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