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22:50 (화)
기흥주택단지 내 ‘용인 기흥 고매동 포레하임’ 타운하우스 잔여세대 선착순 분양
상태바
기흥주택단지 내 ‘용인 기흥 고매동 포레하임’ 타운하우스 잔여세대 선착순 분양
  • 장신영 기자
  • 승인 2017.01.20 13: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장신영 기자] ‘용인 기흥 고매동 포레하임’ 타운하우스가 전용면적 119㎡ 잔여세대를 선착순 분양 중이다.

단지는 총 14세대 규모로 전 세대 1층~3층으로 이루어진 단독형으로, 전원주택 전문업체인 한글주택에서 시공을 맡아 철근콘크리트 내진 설계와 공간효율을 높인 가변형 설계를 적용한 고단열, 고효율의 에너지 절감형 주택으로 공급할 예정이다.

때문에 태양광 에너지를 기반으로, 사용하고 남은 전기를 재사용하는 태양광발전시스템과 콘크리트 대비 200배 빠른 열전도율의 에코온돌매트, LED조명, 절수형양변기, 조명, 가스, 난방을 일괄소등 해주는 홈스마트 시스템 등으로 관리 유지비를 절감할 수 있다.

단지가 들어서는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고매동 365-51번지는 용인의 고급주택단지인 기흥주택단지로 단지 내 파출소와 전용순찰차량 및 사설보안차량이 수시로 순찰하고 있으며 단지 내 모든 도로에는 24시간 무인카메라가 상시 가동하는 등 보안이 철저하다.

또한 동탄2신도시가 차량 10분 거리에 위치해 있어 분당, 영통, 동탄1.2지구 쇼핑시설 이용이 편리하며 기흥주택단지 입주민에 한해 용인 한림대병원을 20% 할인된 금액으로 의료혜택을 받을 수 있다. 

‘용인 기흥 고매동 포레하임’ 타운하우스는 기흥호수변을 품은 배산임수의 입지에 경사가 완만한 평지에 위치해 있어 겨울철 도로결빙으로 인한 피해가 적고 남향위주 배치와 3Bay구조로 채광과 환기에 유리하다.

또한 반경 1Km거리 내에 코리아 퍼블릭CC, 골드CC, 코리아CC 등 골프장 등이 위치해 단지가 빽빽한 나무숲에 둘러싸여 있어 세대간 프라이버시를 보장해주며 향후 기흥주택단지 내 토지 종상향 공청회를 완료하여 향후 건폐율 20%에서 40%로 상향조정될 전망이다.

단지는 세대별 2대까지 주차가 가능한 지하주차장과 개별 테라스를 갖추고 있으며 넓게 설계된 1층은 거실 바로 앞 전용 잔디정원으로 연결되며 2층은 기본타입과 드레스룸이나 서재 등을 넣을 수 있는 확장타입으로 선택이 가능해 원하는 구성으로 설계를 변경해 사용할 수 있고 3층은 넓은 옥상테라스와 침실이나 아이들 놀이방으로 사용할 수 있는 다락방이 있다.

교통여건으로는 단지 인근 정류장에서 강남, 분당, 수원, 오산 방면으로 이동할 수 있는 광역버스, 시내외버스, 마을버스 등을 이용할 수 있어 대중교통 이용이 편리하며 최근 신설된 94번 버스로 SRT 동탄역(2021년 GTX 개통예정)을 이용하면 서울 수서, 삼성역까지 20분대로 접근이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단지에서 3분 거리에 경부고속도로 기흥IC 톨게이트가 위치해 서울로 진입하기 편리하며, 5분내에 접근할 수 있는 청명IC(용인서울고속도로), 제2외곽순환도로와 바로 연결된다. 기흥IC 확장공사 및 기흥IC~코리아CC 골프장 인근을 지나는 4차선 진입도로를 개설 중으로 교통여건은 더 좋아질 예정이다.

교육여건으로는 단지에서 도보 5분 거리에 기흥초등학교가 있고 중, 고등, 대학교가 근거리에 위치해 학군도 잘 조성되어 있다.

생활여건으로는 단지 내에도 편의점, 식당, 카페 등 근린생활시설이 잘 조성되어 있으며 단지 주변에는 기흥동 주민센터, 기흥농협, 인근 백화점 등 편의시설과 수도권 최대 규모 4만평의 롯데 프리미엄 아울렛과 800여 실의 호텔, 문화 공연시설 등이 조성 중이며 고매동 종합관광단지 '용인아트투어랜드'가 들어설 예정으로 생활인프라가 풍부하다. 

한편 ‘용인 기흥 고매동 포레하임’ 타운하우스는 주택홍보관을 운영 중이다.

장신영 기자 jsy1122@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