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한국어교원자격증 3급 직장인 무료 재직자국비지원 수강생 모집
상태바
온라인 한국어교원자격증 3급 직장인 무료 재직자국비지원 수강생 모집
  • 김상배 기자
  • 승인 2017.01.19 1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김상배 기자] 미래HRD교육센터가 한국어선생님으로 활동하기 위한 필수 자격증인 한국어교원자격증3급(양성과정) 교육과정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 교육과정의 경우 직장인이라면, 재직자국비 전액지원(재직자 내일배움카드)교육과정으로 100% 무료로 한국어교원양성과정을 준비할 수 있다. 온라인교육으로 지역 제한 없이 고졸 이상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또 재직자국비전액지원 대상자가 아닌 경우, 교육원 자체 반값등록금 혜택을 선착순으로 지원해주고 있다.

한국어교원양성과정은 한국어교육능력검정시험(한국어교원자격증 3급시험)을 보기 위해 이수해야 하는 교육과정이다.

한류열풍과 다문화가정의 증가로 인해 한국어교육에 대한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 글로벌 시대 한국어교육을 담당하는 한국어교원의 역할과 필요성이 증가하고 있으며, 한국어교사로 활동하기 위한 한국어교원자격증을 취득하고자 하는 이들도 늘고 있다.

국가공인자격증으로 활용범위도 다양하다. 한국어교원자격증을 취득하게 되면, 국내외 대학 부설기관, 다문화지원센터, 해외봉사활동, 국내외 기관 등 한국어수업이 개설된 곳에서 한국어 교육을 담당할 수 있다. 최근에는 한국어교원의 부족으로 인해 취업유망자격증 및 노후대비 자격증으로 상당한 관심을 받고 있다.

미래HRD교육센터 관계자는 “한국어교원자격증이 취업 및 노후자격증으로 주목 받고 있지만 대부분의 준비생들이 온라인 한국어교원 교육과정 개설여부와 국비지원 가능여부를 알지 못해 시간이나 경제적으로 혜택을 받지 못하고 있다”면서 “이 교육과정을 통한 국비지원으로 교육비부담을 덜고, 온라인교육과정을 통해 좀 더 수월하게 자격증을 준비해 취업에 성공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어교원자격증(3급) 재직자국비전액지원 교육과정에 대한 궁금증이나 수강은 인터넷 포털에 미래HRD교육센터를 검색 후 홈페이지 상담전화 혹은 문의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김상배 기자 sbkim@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