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B대구은행, 본마을빌라모자원 도서구입비 전달
상태바
DGB대구은행, 본마을빌라모자원 도서구입비 전달
  • 장세홍 기자
  • 승인 2017.01.19 14: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장세홍 기자] DGB금융그룹 DGB대구은행은 19일 대구 달서구 본마을모자원을 찾아 시설 거주 청소년들을 위한 도서구입비를 전달했다.

금번 전달 비용은 지난 12월 DGB대구은행이 문화체육관광부에서 받은 ‘제3회 독서경영 우수직장 인증 시상식’ 최우수상 수상 상금으로 마련됐고, 우수한 독서 경영을 통해 받은 부상을 지역의 독서 문화 전파를 위해 나누었다는 것으로 뜻깊다.

본마을복지재단 산하 본마을빌라모자원은 지난 2003년 설립된 저소득 모자가정 수용시설로, 모자가정의 생활향상과 행복을 목적으로 하는 모자가족복지시설이다.

이번에 전달한 도서구입비는 모자원에 거주하는 초,중,고등학생 청소년들의 희망도서 구입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제3회 독서경영 우수 직장 인증제 최우수상을 수상한 DGB대구은행은 수백개의 지점이 산재한 은행업에 특성화된 다양한 직원 독서 격려 프로그램이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또한 지역 대표기업의 소임을 살린 활발한 지역 내 도서 나눔도 눈길을 끌었는데 2016년 10월에는 DGB대구은행 창립 49주년을 기념해 직원들에게 기증받은 490권의 도서를 관공서에 기증했으며, 어린이 재단, 지역 교정기관 등에 전달할 도서를 수시 기증받는 등 지역 내 다양한 독서 활성화를 위해 힘쓰고 있다.

DGB대구은행 관계자는 “DGB대구은행은 책을 통해 조직과 개인이 긍정적으로 소통하고, 혁신적 아이디어도 얻을 수 있다는 경영 이념으로 적극적인 독서 장려 운동을 펼치고 있다”고 말하면서 “복지사각지대 소외된 이웃들을 비롯해 지역민 모두가 즐거운 독서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지역대표그룹의 소임을 다 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장세홍 기자 jsh953@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