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경기도시공사, 따복하우스 건설사업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안산시-경기도시공사, 따복하우스 건설사업 업무협약 체결
  • 김규현 기자
  • 승인 2017.01.19 14: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산스마트허브 원시운동장에 200실 규모 건설...내년 착공, 2019년 상반기 입주
19일 안산시청 제1회의실에서 제종길 안산시장(오른쪽 4번째)과 최금식 경기도시공사 사장(왼쪽 5번째)이 따복하우스 건설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안산시>

[KNS뉴스통신=김규현 기자] 안산시는 19일 시청 제1회의실에서 경기도시공사와 200실 규모의 따복하우스 건설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따복하우스는 안산스마트허브내 원시운동장에 지어질 예정이다.

이날 협약은 제종길 안산시장과 최금식 경기도시공사 사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시는 무상으로 부지를 제공하고 경기도시공사는 200억원 상당의 건축비를 부담하기로 했다. 이후 운영․관리는 경기도시공사가 맡는다.

안산스마트허브 따복하우스 사업은 지난해 12월 국토교통부에서 최종 선정돼 올해 설계 마무리 후 내년에 착공, 오는 2019년 상반기에 입주할 계획이다.

특히 경기도에서 표준임대보증금 이자의 40%를 지원, 산업단지 근로자에게 시세보다 64% 저렴하게 주택을 공급할 예정이다.

이에 앞서 안산시는 수요계층 파악을 위해 안산스마트허브 근로자를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했으며, 그 결과 수요가 충분한 것으로 조사된 바 있다.

제종길 시장은 “따복하우스를 성공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주거복지정책에 관심과 능력을 가지고 있는 경기도, 경기도시공사와 함께 사업을 추진하게 된 것을 뜻깊게 생각한다”며 “안산스마트허브 내 청년고용이 활성화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김규현 기자 kdkim@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