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1:40 (금)
성남시, 분당 서현역에 ‘성남시 일자리 카페’ 조성
상태바
성남시, 분당 서현역에 ‘성남시 일자리 카페’ 조성
  • 권대환 기자
  • 승인 2017.01.19 14: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주 목요일 청년 잡 토크… 취업 코칭, 기업 인사 담당자 특강도
▲분당 서현역 근처에 생긴 성남시 일자리 카페 안에 스터디실이 갖춰져 있다.<사진=성남시>

[KNS뉴스통신=권대환 기자] 성남시 분당구 서현역 4번 출구 도보 5분 거리에 ‘일자리 카페’가 생겨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청년들의 취업을 지원한다.

성남시(시장 이재명)는 서현동 리더스빌딩 8층에 100㎡ 규모의 일자리 카페를 마련해 19일부터 운영에 들어갔다.

청년 잡 토크실, 스터디실, 서가 등을 갖춘 이곳 공간에서 시는 매주 목요일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청년 잡 토크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또 성남시 일자리 직업전문 상담사가 찾아온 청년들과 1 대 1 대면 상담하고, 맞춤형 취업 코칭을 한다. 취업 정보를 안내받을 수 있고, 입사 서류 작성법 지도, 모의 면접, 취업 성공을 위한 멘토링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한 달에 한 번은 기업 인사 담당자 초빙 취업 특강을 열어 채용 분야별 직무, 취업 동향과 전략을 알려준다. 전문경영인과 토크 타임도 마련된다.

최현철 성남시 고용노동과장은 “직장을 못 구해 위축된 젊은이들이 차 한 잔의 여유를 즐기면서 구직활동을 하도록 청년층이 많이 오가는 장소를 물색해 잡 토크 프로그램을 운영하게 됐다”면서 “운영 성과를 지켜본 뒤 일자리 카페 확대 방안을 모색할 것”이라고 말했다.

청년 잡 토크에 참여하려면 성남일자리센터 블로그(http://snjobcenter.kr)나 카카오톡 플러스친구(성남시청일자리센터), 전화(031-729-2858)로 일주일 전 신청하면 된다.

또한, 신청 절차 없이 당일 서현역 ‘일자리 카페’를 찾아와도 된다.

 

권대환 기자 kdh127577@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