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0:21 (금)
한지센터, 신선농식품 포장디자인 경제성 확보 전문가 워크숍
상태바
한지센터, 신선농식품 포장디자인 경제성 확보 전문가 워크숍
  • 윤상언 기자
  • 승인 2017.01.19 12: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전통문화전당 한지산업지원센터는 19일 전주시 소재 포장디자인 관련 전문업체들과 연구원 등 관련 종사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신선농식품 포장디자인의 경제성 확보를 위한 전문가 워크숍’을 개최했다. <사진제공=한지산업지원센터>

[KNS뉴스통신=윤상언 기자] 닥섬유 친환경 포장디자인의 범용화 기틀을 마련하기 위한 전문가 워크숍이 진행돼 주목을 끌었다.

한국전통문화전당 한지산업지원센터는 19일 전당 4층 교육실에서 전주시 소재 포장디자인 관련 전문업체들과 연구원 등 관련 종사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신선농식품 포장디자인의 경제성 확보를 위한 전문가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날 워크숍은 농림축산식품부의 고부가가치식품기술개발사업 ‘신선농식품 포장 기능성 강화를 위한 닥섬유 친환경 포장재 및 포장디자인 개발’에 관한 연구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특히 기존 골판지 포장재 대신 친환경 포장디자인의 경제성을 어떻게 확보할 것인지에 대한 내용을 핵심 쟁점으로, 폭넓은 논의가 이뤄졌다.

이날 워크숍은 ▲신선농식품 포장디자인의 현황 ▲신선농식품 포장디자인의 경제성 확보를 위한 방안 ▲신선농식품 포장디자인의 범용화 전략 등의 설명과 함께, 포장디자인 전문가들의 현장감 있는 노하우와 다양한 의견을 토론하고 수렴하는 자리로 꾸며졌다.

이날 워크숍에서 전문가들은 환경을 생각하고 건강에 대한 소비자 니즈(needs)를 고려한 포장재로, 한지가 지닌 가능성에 대해 인식을 같이했다. 그러면서도 일반적으로 널리 활용되고 있는 현행 골판지 포장재에 비해 가격 경쟁력이 낮은 만큼 이를 해소하기 위한 대책이 선행되어야한다고 입을 모았다.

특히 한지를 활용한 신선농식품 포장디자인의 경제성 확보만을 따져 무조건적인 원가절감 측면을 강조하는 것보다 다양한 지기구조개발, 상용화 가능한 디자인개발 등의 측면으로 접근해야 한다는 의견들이 제시됐다.

윤상언 기자 korpn@daum.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