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2:04 (토)
[탐방] 위생, 간염관리 신뢰와 임상경험 노하우 자랑하는 '고양시 일산 산후조리원'
상태바
[탐방] 위생, 간염관리 신뢰와 임상경험 노하우 자랑하는 '고양시 일산 산후조리원'
  • 조에스더 기자
  • 승인 2017.01.19 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조에스더 기자] 산모가 출산 후 몸을 풀고 건강을 회복하기 위해 신생아와 함께 일정기간 머무르는 곳이 산후조리원으로 잘 알려져 있다.

대략 전국적으로 600여 곳이 있는 걸로 추정하고 있으며, 최근 KBS1“똑똑한 소비자리포트”프로에서 2013년부터 2016년 상반기 산후조리원의 감염사례를 조사한 결과 신생아와 산모가 전염병에 감염된 사례가 총 804건이나 나왔다고 한다.

따라서 산후조리원을 고를 때에는 산후조리원추천 중에서 원장이 의료인인지 아닌지, 원장의 신생아관리의 전문성과 경험은 탁월한지, 신생아실 직원들의 전문성과 맨파워는 어떠한지, 신생아실 직원들의 역량을 서로 융합하여 유기적인 시스템으로 잘 구축하였는지, 전문적인 최신시설과 설비는 갖추었는지, 신생아케어와 육아를 위한 각종 프로그램을 얼마나 세밀하게 잘 구축하였는지를 꼼꼼히 비교하여 따져보는 것이 좋다.

이렇게 산후조리원을 선택할 때는 그 조리원이 실제로 어떻게 운영되는지를 몰라 여러 가지로 많은 신경이 쓰이는 것이 사실이다. 하지만 그중에서도 신생아 건강관리와 산모 건강회복관리까지 다양한 프로그램과 각종 시스템을 구축하고, 조리원내 위생 감염관리도 매우 엄격하여 이것저것 따져 볼 것도 없이 바로 안심이 되는 이미 전국적으로 유명한 퍼팩트한 산후조리원도 있다.

고양시 일산의 세인트누보산후조리원이 바로 그곳. 얼마 전 KBS1“똑똑한 소비자 리포트”에서도 담당자가 직접 섭외하여 산후조리원 운영수칙과 직원관리의 매뉴얼을 조언받기도 했던 한국산후조리업협회 명예회장인 신필향 원장이 대표 원장으로 계시는 곳이다.

유명 연예인과 방송인들 그리고 의료인이 즐겨 찾는 곳으로 그 입지를 더욱 굳히고 있는 일산산후조리원 세인트누보는 신필향 대표원장을 필두로 우수한 산후조리 전문가들이 많이 모여 있는 곳으로 잘 알려져 있다.

40여 년의 신생아 산모관리 임상경험이 있으신 세인트누보 신필향 원장은 10년 이상 한국산후조리업협회 회장을 역임하며 우리나라 산후조리원의 발전을 이끌어 온 산후조리업계의 산 증인으로서 그동안 한국식 산후조리의 창의적이고 실용적인 우수한 프로그램을 직접 만들고 개발하여 발전시켰으며, 신생아 산모 케어에 있어서는 우리나라의 독보적인 최고 전문가로 널리 알려져 있다.

고양시 일산산후조리원 세인트누보는 과학적이고 체계화된 조리원 시스템을 직접 구축하여 운용하고 있어 무엇보다 그 노하우를 다른 조리원이 따라가기 힘들 뿐만 아니라, 신생아실에 근무하는 직원들은 모두 신필향원장과 같은 산후조리 전문가로 구성되어 있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다.

종로, 서대문, 은평, 마포, 강서, 강남산후조리원 등 서울뿐만 아니라 인근 파주 김포에서도 파주, 김포산후조리원을 찾는 산모들이 갈수록 늘고 있으며, 이런 이유로 세계 각국에서 의료관계자가 우수한 산후조리원 시스템을 벤치마킹할 때 제일 먼저 찾아오고 있는 곳이기도 하다.

조에스더 기자 esder8827@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