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0:24 (목)
돌출입 치아교정, 만족스러운 결과 얻으려면
상태바
돌출입 치아교정, 만족스러운 결과 얻으려면
  • 장선희 기자
  • 승인 2017.01.18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장선희 기자] 겨울휴가를 이용해 치아교정을 문의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기능적인 개선을 넘어서 돌출입과 주걱턱 등 골격의 구조적인 문제들까지 치아교정으로 해결을 원하는 이들이 많다.

돌출입, 주걱턱 등은 위턱과 아래턱의 교합이 맞지 않아 생기는 부정교합 증상의 하나이다. 미관상으로 보기 좋지 않은 것과 별개로 이러한 문제들로 인해 발음이 샌다거나 음식물을 섭취하는데 불편함을 느끼는 등 기능적인 문제를 겪기도 한다.

바로 이 부정교합을 바로 잡는 방법이 바로 돌출입 치아교정이다. 돌출입교정은 치아돌출, 잇몸뼈돌출, 치아 및 잇몸뼈 동반 돌출 등 다양한 증상으로 구분할 수 있다. 따라서 돌출입 치아교정이라고 해서 모두 동일한 방법으로 교정치료를 진행하는 것이 아니라 개개인의 구강구조의 상태에 따라 적절한 교정 방법을 적용해야 한다. 특히 모든 치아교정의 경우 일단 시작하면 중도 하차나 치료방법 변경이 어렵기 때문이다. 그만큼 병원 선택에 신중을 가해야하는 이유이기도 하다.

돌출입이란 위아래의 앞니가 나오거나 앞니를 잡고 있는 치조골이 돌출된 경우를 말한다. 또 안모의 특성상 입이 돌출되어 보이는 경우에 이를 시술하는 치아교정이 바로 돌출입 치아교정이다. 따라서 돌출입교정은 교합을 정상으로 만들며, 이와 함께 턱의 이동까지 유도하여 부정교합을 자연스럽게 개선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보통 환자의 증상 정도에 따라 다르나 돌출입교정의 치료기간은 1년 반에서 2년 가량의 기간이 소요된다. 하지만 상태에 따라서는 3~6개월, 단기간 내에 급속교정이 가능한 경우도 존재한다.

돌출입 치아교정을 통해 만족 할 만한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개개인의 얼굴뼈와 치아 구조를 잘 이해하고, 정밀진단과 함께 세심한 상담을 통해 교정방법을 제시하는 병원을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미플란트치과 오정근 원장은 "돌출입 치아교정을 통해 만족 할 만한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개개인의 얼굴뼈와 치아 구조를 잘 이해하고, 정밀진단과 함께 세심한 상담을 통해 교정방법을 제시하는 병원을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설명했다.

장선희 기자 kn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