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22:44 (목)
조선대 내성세포연구센터, 바이오니아와 산학연구협력 협약 체결
상태바
조선대 내성세포연구센터, 바이오니아와 산학연구협력 협약 체결
  • 성의철 기자
  • 승인 2011.09.28 15: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성의철 기자]조선대학교 내성세포연구센터(센터장 최철희)는 28일 산학협력단장실에서 바이오니아(대표이사 박한오)와 ‘실시간 PCR을 이용한 항암제 내성 유전자 진단키트 개발’에 관한 산학연구 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에 따라 내성세포연구센터는 계약금으로 현금 3,000만원, 현물 1억5,000만원과 10년 동안 매출액의 2%를 로열티로 받는다.

종전의 내성진단키트(multiplex PCR용 드럭스포터)는 고전적인 PCR방법으로 정량성이 우수하지만 계량화가 어려워 임상에 사용하는 데 어려움이 있는 반면 차세대 내성진단키트(실시간 PCR 드럭스포터)는 유전자의 증폭을 실시간으로 측정하므로 계량화가 가능하게 되어 임상시험에 이용할 수 있다.

이를 위해 실시간 PCR용 진단키트의 개발 경험과 노하우를 가지고 있는 바이오니아가 키트를 제조하고, 모델 암세포주를 확보하고 있고 내성암 분야에서 경쟁력을 가지고 있는 내성세포연구센터가 공동연구를 통해 이상적인 진단키트를 개발할 계획이다.

차세대 내성진단키트를 개발되고 임상시험에서 유효성이 입증된다면, 항암제 내성유전자의 발현 양에 근거한 개인맞춤 항암요법의 새로운 장을 열게 되어 암환자 치료율을 높이고 재발율을 낮출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성의철 기자 ecsung@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