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20:57 (금)
광주전남중기청, 중소·중견 R&D 지원사업 설명회 개최
상태바
광주전남중기청, 중소·중견 R&D 지원사업 설명회 개최
  • 김필수 기자
  • 승인 2017.01.18 15: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년 중소·중견기업 R&D에 9517억 원 투입

[KNS뉴스통신=김필수 기자] 광주·전남지방중소기업청은 2017년도 중소·중견기업 기술개발사업 지원을 위한 R&D 지원사업 설명회를 오는 23일 오후 1시 30분에 광주과학기술원 오룡관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18일 광주전남중기청(청장 김영환)에 따르면 R&D설명회는 대학, 연구기관 및 R&D에 관심 있는 중소기업과 유관기관(협회․조합)을 대상으로, 금년에 개편되는 R&D 사업구조와 지원방식 등을 중심으로 사업계획서 작성 및 전산입력 방법 등에 대한 설명 및 질의․응답으로 진행 될 예정이다.

또한, 기술보호 관련기관인 법무부, 특허청 등에서 전문가가 참석하여 법률지원 및 특허전략 사업을 소개하고, 각 기관별 상담부스를 설치하여 기업의 애로사항에 대한 현장 상담도 함께 진행한다.

금년 중소・중견기업 기술개발 지원사업은 총 21개(내역사업 기준), 9517억 원 규모로 2016년의 9429억 원 대비 0.9%가 증가하였고, R&D사업 포트폴리오를 성장단계별 맞춤형으로 지원하는 ‘기업성장 촉진(단독형)’과 대학, 연구기관 및 기술전문기업 등과 협력 하는 ‘산업생태계 활성화(협력형)’의 양대 축으로 재편했다.

또한, 각 포트폴리오 내에서 성과 중심의 투자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신성장동력과 수출 분야에 중점을 두고 중소・중견기업의 기술 경쟁력 견고화, 시장 확대를 도모했다.

이번 중소・중견기업 R&D 사업의 주요 핵심사항은 먼저 글로벌 역량을 보유한 기업과 고용성과를 지속 창출하는 기업을 우대하고 유망품목 범위 내 기업이 R&D 과제를 자유롭게 제안하는 ‘전략적 자유응모’ 사업을 확대하며, 두 번째로는 좋은 아이디어가 있더라도 사업계획서 작성이 어려워 탈락하는 기업을 방지하기 위해 사업계획서 작성 항목을 축소하고 작성 분량을 대폭 줄였다.

아울러, 사업 접수기간이 연초에 몰려있어, 정작 필요한때에 정부 지원을 받기 어려운 기업에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신청횟수를 연 1~2회 신청에서 연 2~4회 또는 수시 신청으로 전환하여 시장이 필요로 하는 시기에 R&D를 지원하고, 과제접수시기 확대에 따라 동일사업에 대한 연간 과제신청 횟수도 1회에서 2회까지 가능하게 됐다.

광주․전남지방중소기업청 강석근 제품성능지원과장은 “R&D 지원사업 설명회에 우리 지역의 많은 중소·중견기업들이 참석, 정부의 R&D 지원사업을 발판삼아 기술경쟁력을 갖출 수 있기를 희망한다” 며 “오는 23일 개최되는 R&D지원사업 설명회에 이어 24일 목포대(서부권), 25일 순천대(동부권)에서 ‘권역별 찾아가는 설명회’를 추가 개최 하여 지역 중소기업인의 편의를 도모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김필수 기자 kps2042@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