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자본 창업아이템 쿡플, 여성․청년 창업자 위한 대출 지원 이벤트 진행
상태바
소자본 창업아이템 쿡플, 여성․청년 창업자 위한 대출 지원 이벤트 진행
  • 김상배 기자
  • 승인 2017.01.18 1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김상배 기자] 소자본 창업아이템 쿡플은 12평형 기준 3000만원대 창업이 가능한 아이템으로 여성 및 청년 창업을 준비하는 예비창업자들에게 ‘창업대출 5000만원 무이자 지원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또 2015년, 2016년 유망 프랜차이즈 대상을 수상했던 쿡플은 여성창업자, 1인창업자, 청년창업, 업종변경 창업자 등을 위해 ‘창업비 상한제 5000’ 프로모션을 진행해 자금이 부족한 생계형 창업자들과 업종변경 창업자 10명에게 다양하고 파격적 창업혜택을 지원, 관심이 집중되기도 했다.

쿡플은 세계맥주와 세계요리를 콘셉트로 회식하기 좋은 곳, 모임하기 좋은 곳으로 알려져 있으며, 일본의 명물 쿠시카츠와 입안이 얼얼한 붉달요리, 다양한 치킨과 독일 슈바이네학센 등의 세계적인 요리를 한 번에 즐길 수 있다. 또 75cm의 세라믹 불판에 6가지 요리를 즐길 수 있는 쿠시롱치세트 메뉴는 전국 20여개 매장(성남, 창원, 홍대, 목포, 광주, 군산 등)에서 문전성시를 이루는 메인 메뉴로 알려져 있다.

다른 세계맥주점과 달리 15%~20%가량 저렴한 가격에 세계맥주를 즐길 수 있다. 비결은 고객이 직접 세계맥주를 선택하는 셀프 형태로 운영되기 때문에 인건비 절감 효과와 세계맥주의 판매 단가를 낮추는 효과를 동시에 만족시켰다.

전국 물류시스템과 발주, 배송시스템을 구축했으며 모든 메뉴에 대해 단일팩으로 구성한 패키지로 포장돼 매장에서는 조리만 하는 시스템으로 메뉴 조리에서도 인건비 절감 효과를 가져왔다.

특히 50cm의 쿠시커플과 75cm의 쿠시롱치 불판은 한 세트 메뉴에 대해 6가지 특허를 취득했으며, 2~3만원대 단품의 가격과 비교했을 때 30% 수준의 저렴한 가격에 즐길 수 있어 20~30대의 젊은 여성 고객과 가족단위 고객들에게 인기가 높다.

쿡플 프랜차이즈 사업부 관계자는 “한 번에 6가지 세계요리를 즐길 수 있는 ‘75cm 쿠시롱치 세트’ 메뉴는 세계맥주와 함께 한국 사람의 입맛에 맞춰져 4-5인의 성인이 즐길 수 있는 소규모 주점의 저가형 메뉴로 가맹점주의 수익이 약한 부분을 해결했다”며 “12평형 매장에서 하루 평균 쿠시롱치 세트메뉴가 10여개가 판매되면 1일 매출이 150만원이 넘어 고수익의 창업아이템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타 브랜드와 달리 쿡플은 안정적인 창업투자에 대한 보장과 함께 고수익이 나올 수 있도록 본사에서 마케팅, 홍보에 대해 지원하고 있다”면서 “오픈 가맹점에서 ‘주류 100% 공짜 이벤트’ 등을 진행한다”고 덧붙였다.

쿡플의 전국 가맹점 문의 시 전문 창업컨설턴트가 창업 관련 단계별 세부적인 상담과 가이드북을 제공하고 이후 현장 상권분석을 하고 있다. 창업 혜택 문의는 포털에서 ‘쿡플’을 검색, 홈페이지 또는 대표전화로 상담이 가능하다.

김상배 기자 sbkim@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