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체계적 시스템으로 네일아트 완성, 미로네일(MIRO NAIL)…정지향 원장
상태바
[인터뷰] 체계적 시스템으로 네일아트 완성, 미로네일(MIRO NAIL)…정지향 원장
  • 전은아 기자
  • 승인 2017.01.18 11: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전은아 기자] 네일아트는 이제 여성들에게 필수적인 뷰티아이템이 되었다. 단순히 기술력과 디자인을 넘어 문제성 발톱, 손톱을 교정하는 데에도 활용되고 있다. 이에 따라 전문성과 체계적 교육시스템을 갖춘 네일아트 샵들이 선보이고 있다. 상암동에 위치한 네일샵 미로네일은 세분화된 시술로 고객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곳으로 전문 네일리스트 배출에도 앞장서고 있다. 미로네일 정지향 원장과 함께 미로네일의 매력을 들어 보았다.

미로네일 정지향 원장

▲ 미로네일의 특화된 관리 노하우는 무엇인가.

미로네일은 ‘아름다운 사람들을 위한 공간’이라는 슬로건으로 시작한 네일 아트샵이다. 아름다움에 대한 가치를 추구하는 것은 단순히 꾸미고 관리하는 것뿐만 아니라 손톱, 발톱이 가진 여러 가지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클리닉도 포함돼야 한다. 미로네일에서는 네일 케어, 페디큐어, 젤 네일과 왁싱, 속눈썹 시술뿐만 아니라 파고드는 발톱 교정, 손톱을 교정하는 클리닉 시술이 가능한 곳이다. 트렌드에 따른 패션 네일 아트를 선보이는 것은 너무나 기본적인 요소다.

미로네일에서는 내성발톱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의 방문이 많다. 내성발톱은 선천적으로 생기는 경우도 있지만 잘못된 생활 습관 때문에 생기기도 한다. 여성들은 오랜 시간 하이힐을 신거나, 구두를 신었을 때 생겨날 수 있다. 남성분들은 무리한 운동으로도 생긴다. 수술을 통해 발톱을 뽑더라도 재발률이 높다. 저희 미로네일에서는 수술 대신 간단한 시술만으로 발톱을 펴 모양을 잡아줄 수 있다. 손톱 역시 지지대를 이용해 모양을 잡고, 아크릴 연장으로 교정을 한다. 각각의 시술마다 전문성을 살려 고객에게 필요한 시술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위생에서부터 기술력까지 미로네일의 노하우가 담겨있다.

▲ 위생 시스템은 어떻게 이뤄지고 있나.

샵에 흡진기가 테이블 마다 자체 제작으로 장치돼 있다. 손톱가루나 젤 네일을 할 때 나오는 가루를 바로 흡입시켜 공기 중에 날아다니는 가루를 최소화 한다. 가루들이 제대로 처리가 되지 않으면 피부 트러블이 생길 수 있다. 기본 손톱과 발톱 소제하는 기구는 고객 개인별로 사용하게 한다. 회원고객은 매장에 비치해 놓기도 한다. 케어를 할 때 손톱의 건조함을 방지하기 위해 물속에 담갔다 빼는 습식케어를 해드리고 젤네일 하고 나서 OFF 시 ACID프리로 한다. 화학성분이 많지 않는 것으로 피부손상이 되지 않는 제품을 사용한다.

▲ 고객관리도 철저하게 한다고 들었다.

멤버십 가입을 하신 분들에게는 당일 시술 항목과 원하시면 세부내역과 잔여금액을 문자로 알려드린다. 그래서 다음에 오실 때 어떤 시술을 받을 수 있을지 고객도 미로도 미리 체크를 할 수 있다. 직원들이 경력자들이어서 손톱의 구조와 문제를 잘 파악한다. 개개인의 상담을 통해 고객의 손톱에 따른 카운슬링이 가능하다.

미로네일 아트 사진

▲ 미로의 네일아트 디자인이 아름답다.

시즌별로 샘플링 한다. 시술하는 선생님들이 직접 디자인을 하는데 고객님들이 원하는 데로 현장에서 바로 해드리지만 미로 밴드나 사이트, 페이스 북이나 인스타그램에 게재되어 있는 디자인을 보시고 오시는 분들도 많다. 600개의 컬러로 다양한 디자인을 하는데 요즘 직장인분들은 베이지톤 핑크톤, 누드, 쉐어 컬러를 많이 하신다.

2017년 봄 시즌에는 페인팅 기법으로 할 예정이다. 즉, 그림이 많이 들어가는 디자인이 위주가 된다. 평면인데 입체감 있게, 깊이 감 있게 디자인이 되는데 세련되고 고급스럽다. 비비드, 레드, 블루의 컬러가 톤다운 된 컬러가 주가 될 거 같다. 클래식한 컬러에 페인팅 기법으로 디자인해 샘플링 된 것 중에 선발될 예정이다. 젤 네일은 3주 기간을 넘지 않는 게 좋다. 영양제를 바르는데 3일 이내에 꼭 지워야 한다. 넘기거나 덧바르면 손톱이 악 건성이 된다. 주기를 꼭 지켜야 한다고 당부의 말씀을 드린다. 샵에서 해드리는 카운슬링을 잘 지키면 손톱과 젤 네일 관리를 건강하게 할 수 있다.

▲ 미로스타 뷰티 아카데미로 뷰티 전문가들을 배출해 내고 있다고 들었다.

‘MIROSTAR’라는 브랜드 아래에서 MIRO네일샵, MIRO엔터테인먼트, MIROSTAR뷰티 아카데미를 운영 중에 있다. 많은 네일 아트샵이 생겨나고 있고, 고객들도 이제는 눈높이가 많이 높아졌다. 네일아트가 생활에 필수적인 뷰티아이템인 만큼 좀 더 체계적인 교육 시스템이 요구 된다. 네일아트뿐만 아니라 각 분야의 뷰티 전문가들이 요구되고 있다. 미로스타 뷰티 아카데미에서는 각 분야마다 수강생들의 능력을 극대화 시킬 수 있는 실습과 현장 학습을 통해 수준 높은 맞춤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교육뿐만 아니라 진학, 취업, 현장 실습을 연결하는 시스템을 수강생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미로네일은 현재 서울 상암동 사보이시티점과 대구 수성구 범어동에 직영점이 운영되고 있다. 미로스타 뷰티 아카데미는 부천에 위치하고 있는데 배출된 뷰티 전문가들이 저희 미로 네일과 전국 각지에서 개인 창업이나 취업을 통해 활동하고 있다.

미로네일 외부전경

▲ 차별화된 고객 서비스로 사랑받고 있다는데.

기술력뿐만 아니라 인테리어에서도 트렌드를 반영해서 고객들에게 편안한 분위기를 주고자 하였다. 네일아트는 100% 예약제로 운영되는 곳들이 많다. 바쁜 시간을 쪼개어 짬을 내서 네일 샵을 방문하시는 직장인들이나 주부들은 시간을 맞추지 못하는 경우가 많아 불만을 갖는 경우가 많다. 이러한 고객 불만을 최소화하기 위해 네일리스트 선생님들을 채용, 인원을 늘려 고객에게는 만족도를 높이고, 일자리 창출과 증대에 기여하고 있다. 저희 미로네일은 고객뿐만 아니라 네일리스트들이 함께 일하고 싶은 회사가 되기 위해 교육과 복지에 신경을 쓰고 있다. 직원이 행복하게 근무하고 싶은 공간이 되어야 고객에게도 그러한 영향이 반영된다고 생각한다. 고객과 직원 모두가 행복한 공간, 아름다워지는 공간이 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 직원의 복지가 어떻게 이뤄지고 있나.

고개를 숙이면서 근무를 하다 보니 어깨가 결리는 직업병이 온다. 피부관리 샵에 멤버쉽으로 가입해 직원들이 돌아가서면 마사지를 받는다. 아침에 중국어 수업을 받을 수 있게 해서 앞으로 중국에 진출 할 수 있는 기회를 주려고 한다. 점심과 함께 휴식 시간도 2시간을 사용하게 하면서 탄력적으로 근무시간을 운영하고 있다. 주 4일 근무를 하면서 이틀은 학원수업을 하는 등 현장과 교육관련 수업을 병행하게 되어 있다. 월차를 모아 장기여행이나 자기개발을 하는 시간으로 쓸 수 있게도 한다.

연중무휴로 운영되는 미로네일은 고객들이 네일아트를 받는 동안 편안한 휴식의 시간을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뷰티 아카데미를 통해 전문가를 양성하고 있는 미로네일은 창업과 취업에 새로운 방향을 제시하고 있는 곳이다. 중국시장도 넓혀나가고자 하는 ‘미로’가 아름다움을 대표하는 뷰티 브랜드로 거듭나기를 기대해 본다.

전은아 기자 kak555@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