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21:39 (토)
민주당 “朴 대통령, 국정농단 공범…조사와 처벌 받아야”
상태바
민주당 “朴 대통령, 국정농단 공범…조사와 처벌 받아야”
  • 강윤희 기자
  • 승인 2017.01.18 11: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강윤희 기자] 더불어민주당은 오늘(18일) 안종범 전 청와대 정책조정수석이 탄핵 심판정에서 박근혜 대통령이 대기업 총수와의 면담 후 기업마다 30억 원의 출연금을 모금하도록 지시했다고 증언한 것과 관련 “박 대통령은 헌정질서 문란, 국정농단의 배후이자 공범”이라고 비판했다.

더불어민주당 기동민 원내대변인은 이날 오전 현안 브리핑을 통해 “안 전 수석의 증언은 박 대통령이 주장해왔던 ‘기업들이 선의로 냈다’는 주장을 정면으로 뒤집는 발언”이라며 이 같이 밝혔다.

기 원내대변인은 “검찰이 압수한 ‘압수 수색 대응 문건’을 봐도 범죄 행위를 은폐하기 위한 대통령과 청와대의 조직적 시도는 하나 둘이 아니었을 것으로 의심된다”며, “블랙리스트 파문 역시 최종 책임자인 대통령을 향해 가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이 모든 일이 최순실, 안종범, 김기춘, 조윤선 등에 의해 자발적으로 이뤄진 일이라고 믿을 국민은 없다”며, “대통령의 주장처럼 선의로 시작된 모든 것들이 악의적으로 엮인 것이라 생각할 사람도 없다. 시작과 마지막에는 박 대통령이 있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우리 현대사의 비극으로 남을 국정농단 사태는 대통령 조사와 처벌로 마무리돼야 한다”며, “대통령은 청와대를 방패막이로, 법망의 허점을 무기로 버텨선 안 된다”고 덧붙였다.

강윤희 기자 kangyun1107@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