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6:41 (금)
자연과건강, 눈에 좋은 음식 건강개선 영양제 및 약초효능, 팔도약초누리, 차 섭취 법 공개
상태바
자연과건강, 눈에 좋은 음식 건강개선 영양제 및 약초효능, 팔도약초누리, 차 섭취 법 공개
  • 김현주 기자
  • 승인 2017.01.18 1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강약초 쇼핑몰 자연과건강에서 나이가 어린 아이들부터 몸이 허약한 성인들에게 부작용 없이 안전하게 마실 수 있는 눈에 좋은 음식 및 약초 효능 및 먹는 법을 소개하였다.

이 가이드에서는 눈에 좋은 음식으로 차처럼 마실 수 있는 결명자, 구기자, 헛개나무, 인진쑥 등이 있고 결명자는 간화를 내려 눈이 충혈 되고 붓고 아프며 눈물이 흐르는 증상을 치료하고 야맹증에도 사용하며 열이 대장에 쌓여 생기는 변비에 효과가 있다고 한다. 또한 혈압을 내리고 동맥경화 예방에도 사용하며 눈에 좋은 영양제 원료로 대표적이다.

또한 구기자는 안과질환으로 인한 시력감퇴 등에 효과가 있고, 노인의 백내장 초기증상에 응용된다고 한다.

또 구기자는 만성간염·간경변증 등에 복용하면 염증이 제거되고 기능을 활성화시키고. 일반적으로 생식기능이 허약해서 허리·무릎이 저리고 아프고, 유정·대하 등의 증상에 유효하며 구기자를 오래 복용하면 몸이 가벼워지고 기력이 왕성해지며, 다리·허리 등의 힘이 강해지고 세포의 노화를 억제하는 효과가 좋다.

이밖에도 인진쑥은 인진은 주로 습열로 인한 황달 즉 급성간염으로 발연, 전신황색, 소변이 붉고 적은 증상 등에 사용된다.

만성간염, 간경변증, 간암 등에 사용되며, 습진과 옴 등의 피부 질환과 돌림병으로 열이 몹시 나고 발광하는 증상에도 사용된다고 한다.

한방에서는 담즙 분비 촉진작용과 간기능 보호작용 그리고 간세포 재생작용, 지질 분해작용, 관상 동맥 확장작용 등이 보고되었다.

그 외에도 헛개나무는 관절염과 숙취 그리고 간 질환, 소화불량, 구토 등에 뛰어난 효과를 보이며 간을 건강하게 해줌으로써 눈의 건강을 보조해주는 효과가 있다.

이처럼 약초 한가지마다 여러 가지 영양소 성분이 들어가 있어 눈에 대표적으로 쓰이는 약초라 하여도 간, 피로회복, 숙취해소 등 몸 전체적으로 건강에 좋으며 약초들을 섭취 할 때에는 건조된 약재 약 20g, 물 2L 기준으로 입맛에 맞추어 끓여 식수대용으로 마시면 어린아이들도 쉽게 섭취할 수 있다.

자연과건강 관계자는 “몸이 현재 건강하다고 느껴도 꾸준히 좋은 것들을 먹어주어야 몸에 이롭다.”라고 전했다.

김현주 기자 hanna6069@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