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청, "예비 고 3 수험생 대입수시전형 대비 이렇게 하세요"
상태바
교육청, "예비 고 3 수험생 대입수시전형 대비 이렇게 하세요"
  • 장용수 기자
  • 승인 2017.01.18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장용수 기자] 대구시교육청은 오는 20일부터 21일 1박 2일간 계명대학교 성서캠퍼스에서 사전에 참가를 신청한 예비 고3학생 166명을 대상으로 ‘2018학년도 대입 학생부종합전형 대비 수시캠프’를 개최한다.

이는 고1부터 예비 고3까지 4차(1차 16시간, 총 64시간)에 걸쳐 지속적이고 체계적으로 대입준비를 할 수 있도록 제공되는 4단계 집중프로그램의 마지막 단계이다.

이번 캠프는 참가자들이 서류평가, 면접고사 등 수시모집 전 과정을 실질적으로 대비할 수 있도록 ▲자기소개서 진단․코칭뿐 아니라 ▲대학 입학사정관이 운영하는 모의면접과 ▲수시모집 지원 상담, ▲주요 대학에 진학한 선배와의 만남, ▲서울대 입학사정관과의 질의응답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해 수시전형 대비에 도움을 준다.

이를 위해 대구시교육청이 자체 제작한 학생부종합전형 등 수시모집 대비 '진로진학 지도 자료집' 9종을 활용해 진로진학전문교사단과 시교육청 학교대입지원팀, 대학 입학사정관, 대학생 멘토 등 약 80여 명의 지도인력이 대거 투입될 예정이다.

또 캠프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하여 진학 희망 대학 및 학과가 유사한 학생들끼리 동아리·진로·독서 활동 등에 대한 정보를 공유할 수 있도록 특별 프로그램인‘인적 네트워크 만들기 프로젝트’도 운영한다.

전년도에 캠프에 참가하여 도움을 받고 대학 입학에 성공한 16명의 선배들이 자발적으로 멘토로 참여하여 공부 방법, 지원 전략, 면접 경험담에 관한 진솔한 이야기를 전하는 등 이 캠프에 대한 긍정적인 시너지 효과가 나타나고 있다.

한편 이번 캠프에 이어 오는 2월 13일과 14일에도 1일 과정으로 사전 신청한 예비 고3 학생 170명이 「2018학년도 대입 수시전형 대비 자기소개서 및 면접 캠프」에 참가할 예정이다.

대구시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캠프는 예비 고3 학생들이 겨울방학 기간 동안 수시모집에 대비할 수 있는 몰입프로그램으로 대입준비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진학을 위한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장용수 기자 suya_o_@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