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0:24 (목)
창원시, 설 명절 과대포장 행위 단속 나서
상태바
창원시, 설 명절 과대포장 행위 단속 나서
  • 김종성 기자
  • 승인 2017.01.17 2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김종성 기자] 경남 창원시는 설 명절을 맞아 다양한 유형의 선물제품이 출시됨에 따라 과대포장 제품으로 인한 소비자의 불필요한 부담을 줄이고 자원을 아끼기 위해 17일부터 오는 26일까지 백화점, 대형할인점 등의 유통매장에서 취급하는 선물 세트류를 집중 점검한다.

이번 과대포장 단속은 구청별 자체 단속은 물론 창원시와 구청 합동단속반을 구성해 음식료품류(가공식품, 음료, 주류, 제과류 등), 화장품류, 세제류, 잡화류(완구, 문구, 지갑, 벨트 등) 등 단위제품과 1차식품, 가공식품 등 종합제품의 포장재질 및 포장방법(포장공간비율·포장횟수)의 기준 준수 여부 등을 점검한다.

간이측정을 통해 포장기준을 위반한 것으로 예상되는 제품에 대해서는 포장검사명령을 실시해 한국환경공단이나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 등의 전문검사 기관에서 검사를 받도록 명령하고, 검사결과에 따라 위반 시 또는 검사명령 불응 시 300만원 이하의 과태료 처분을 할 계획이다.

17일 김이수 창원시 환경위생과장은 “지난해 과대포장 단속을 실시해 포장검사명령 37건, 과태료 부과 2건 200만원의 실적을 거둔 바 있다”면서 “시민들이 화려한 포장의 선물보다 내용이 알찬 친환경 포장선물을 주고받는 명절문화가 확산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종성 기자 12345wa@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