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2 (목)
출산 후 신체불균형 교정! 요가라이프에서 수원산후조리원 산모들 대상 산후관리 비법 교육
상태바
출산 후 신체불균형 교정! 요가라이프에서 수원산후조리원 산모들 대상 산후관리 비법 교육
  • 홍재희 기자 기자
  • 승인 2017.01.17 2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필라테스와 요가를 전문으로 하는 수원 요가라이프에서는 1월부터 2월말까지 두 달 동안 수원산후조리원의 산모들을 대상으로 골반 교정자세를 1회 무료로 지도한다. 수원 영통에서 오랜 경력을 갖는 원장님이 직접 지도하는 이번 교육은 출산 이후 신체불균형으로 심리적으로까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수원산후조리원의 산모들을 위해 기획하게 되었다고 한다.

임신과 출산으로 몸에 많은 변화를 겪는데 그 중에서 골반은 가장 큰 변화를 겪는 부위로, 출산시 태아의 산도 통과를 위해 5~10㎝정도 벌어진다. 이 때 벌어진 골반이 제대로 돌아오지 않으면 틀어진 골반에 통증이 오고 체내순환을 방해하기 때문에 심한 허리 통증이나 복부비만 등이 유발 될 수 있어 산후 골반교정은 꼭 필요하다. 출산 후 아이를 안거나 수유를 하는 과정에서 틀어진 자세를 유지하면 골반회복에 방해가 되기 때문에 꾸준한 관리를 통해 벌어진 골반을 원상태로 되돌리는 것이 중요하다.

골반교정의 효과를 높이려면 출산 후 6개월 이내에 하는 것이 좋은데, 출산 직후 우리 몸의 골격을 부드럽게 해주는 ‘릴렉신’이라는 호르몬의 분비가 서서히 줄면서 골반의 유연성을 떨어뜨리기 때문이다. 골반 교정으로 출산 후 척추질환이나 산후풍까지 예방 혹은 치료하고, 산후 하체비만이나 부종을 제거하는 효과도 얻을 수 있다.

업체 관계자는 “산후에 틀어진 골반 교정으로 신체의 불균형을 잡아주고 비만의 원인을 치료하여 다이어트에도 효과가 있어, 신체적뿐만 아니라 심적으로도 불안한 산모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홍재희 기자 기자 hong6169@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