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21:39 (토)
겨울철 건조한 피부관리, 충분한 수분과 영양 필요
상태바
겨울철 건조한 피부관리, 충분한 수분과 영양 필요
  • 서오현 기자
  • 승인 2017.01.17 1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서오현 기자] 매년 실내외의 급격한 온도변화를 겪을 수밖에 없는 겨울이 되면 피부는 건조함이라는 환경에 놓여지게 된다.

이 때에는 피부 속 수분 함유량이 극히 저하되며 건조함과 피부의 갈라짐, 간지러움, 피부염 등 각 종 피부질환에도 노출되며, 탄력저하로 인한 노화가 촉진되어 잔주름을 발생시키기도 한다.

많은 사람들은 이 시기가 되면 겨울철 피부관리를 위한 방법으로 수분크림과 고보습크림 등을 사용하거나 단일성분을 지닌 주사를 이용한 시술로 겨울철 건조한 피부를 관리한다.

하지만 전문가들은 겨울철 건조한 피부관리를 위해서는 복합적인 시술을 통한 피부 속부터 근본적인 보습 및 영양침투를 통한 관리가 중요하다고 입을 모은다.

청담동안클리닉 주동준 원장은 “최근에는 일명 ‘아기주사’나 ‘물광주사’와 같이 단일성분을 지닌 주사시술보다 안전한 시술장비를 통해 피부 속 필요한 영양분을 직접 침투시키는 프로그램적 시술을 많이 찾고 있다”면서 “이는 주사 시술이 피부결과 보습상태의 호전을 주는 것은 맞지만 건조 증상이 심할 경우에는 지속기간이 짧거나 효과에 불만족인 경우, 그리고 잔주름 등의 복합적 개선에는 효과가 미비하고 주사시술로 인한 통증과 피부자극이 있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이와 관련된 시술프로그램으로는 피부에 미세 홀을 만든 뒤 트리플물광젯과 물방울리프팅 등을 이용, 피부재생에 효과적인 각종 성장인자를 피부 깊숙히 침투시켜 촉촉한 물광피부를 오랫동안 유지하고, 피부의 잔주름과 피부결을 개선시켜 주는 복합치료 프로그램인 ‘아기물광젯’을 그 예로 들 수 있다.

이 프로그램은 Auto MTS시술을 이용해 피부 채널을 개방시킨 후, 트리플물광젯의 초극세분사를 이용하여 피부자극을 최소화한 뒤 줄기세포 배양액, 성장인자, PDRN 및 히알루론산 등을 침투시켜 피부재생력과 보습력을 높여주는 시술이다.

또한 물방울리프팅을 이용해 성장인자를 피부 속 깊숙이 침투시켜 피부세포를 재생시켜주고 크라이오로 히알루론산을 한번 더 침투시켜 물광주사의 효과까지 동반하여 충분한 수분·영양을 공급하고 촉촉한 물광피부의 지속시간까지 높여준다.

이러한 복합적 시술프로그램의 가장 큰 특징은 저자극 시술법이라는 점이다. 통증 없이 안전하게 건강한 피부로 되돌릴 수 있고, 피부속 콜라겐을 생성시키는 효과를 통해 건강한 피부탄력 상태를 오랫동안 지속시킨다. 이러한 이유로 극심한 건조한 피부를 가진 사람이나 피부가 민감한 사람들도 부담없이 시술을 받을 수 있다.

주 원장은 “이처럼 복합적인 시술프로그램들은 기존에 단독적인 주사 시술보다 탄력과 보습, 피부톤 개선 효과와 지속력이 높으며, 미백, 흉터개선, 홍조의 개선도 가능하다. 또한 모공, 잔주름, 피부결, 피부톤까지 개선되는 효과를 볼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주 원장은 “다만 이와 더불어 개선효과를 늘리기 위해선 식습관, 수면, 바른 생활습관 등을 바탕으로 해야 하므로, 이 부분도 놓치지 않는 것이 좋다”고 전했다.

서오현 기자 seoohyea@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