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09:09 (토)
서울시, 임금체불신고센터 17개소 운영
상태바
서울시, 임금체불신고센터 17개소 운영
  • 김수진 기자
  • 승인 2017.01.17 14: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2의 이랜드 임금체불 사태 막는다"
<자료=서울시>

[KNS뉴스통신=김수진 기자] 서울시가 최근 밝혀진 이랜드파크의 4만 4260명의 아르바이트 노동자 대상 83억 7200만원의 임금체불 문제에 적극 대응하고 있다고 밝혔다.

시는 오늘(17일)부터 오는 3월 31일까지를 아르바이트 임금체불 피해 집중신고기간으로 정하고, 자치구 노동복지센터 및 노동단체 17개를 ‘아르바이트 임금체불 신고센터’로 지정해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임금체불사태가 비단 이랜드파크만의 문제가 아니라 외식업계 전반에 만연한 문제로 인식하고 임금체불 해결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다각적인 오프라인 신고 창구를 운영해 청년들이 침해를 쉽고 빠르게 신고해 구제를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 기초상담 실시 후 전문적인 조정이나 화해, 서면접수가 필요한 경우 서울시가 운영하는 '노동권리보호관'과 연결해 진정·청구·행정소송 등 직접적인 권리 구제절차를 무료로 대행한다.

센터 방문이 어려운 아르바이트 청년들은 17개 센터 및 120다산콜을 통해서도 신고 및 상담할 수 있다.

또 아르바이트 청년권리지킴이 홈페이지를 통한 신고와 카카오톡 ‘서울알바지킴이’를 통한 문자 상담도 가능하다.

서울시는 “이랜드파크에 임금체불의 조속한 해결과 체불임금 지급절차의 적극 홍보를 요청하는 공문 발송 및 협의를 통해 이랜드파크의 추가적 홍보를 이끌어내기도 했다”며 “상습 임금체불기업은 시 조달 참여시 불이익을 주고 명단을 공개하는 방안 등을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김수진 기자 917sjjs@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