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시, 금년부터 보훈예우수당 지급대상자 확대 지원 강화
상태바
경산시, 금년부터 보훈예우수당 지급대상자 확대 지원 강화
  • 안승환 기자
  • 승인 2017.01.17 12: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년부터 보훈예우수당 지급대상자 590여명 추가 지급키로

[KNS뉴스통신=안승환 기자] 경산시(시장 최영조)는 금년 1월부터 보훈예우수당 지급대상자를 확대하여 국가보훈대상자에 대한 예우 및 지원을 강화해나갈 예정이다.

지난해까지는 경산시에 거주하는 국가보훈대상자 중 순국선열, 애국지사, 전몰군경, 전상군경대상자 570여명에게만 보훈예우수당을 지급했으나, 금년부터는 국가보훈대상자 1,160명 전원에게 확대 지급키로 했다.

지급대상자는 신청일 현재 경산시에 주소를 둔 만65세 이상의 국가 보훈대상자이며, 해당 주소지 읍·면·동사무소에서 신청하면 된다. 다만, 기존의 참전유공자수당을 받고 있는 유공자는 대상에서 제외된다. 보훈예우수당은 매달 5만원씩 분기별로 지급되며, 대상자가 사망시 사망위로금으로 유족에게 20만원이 지급된다.

한편, 경산시는 조국을 위해 희생하신 참전용사들의 고귀한 뜻을 기리고 시민들의 애국정신과 안보의식을 고취하고자 35억원을 들여 8,162㎡(2,468평) 부지에 충혼탑 이건 및 전적기념탑 건립사업을 추진 중에 있다.

최영조 시장은“앞으로도 나라를 위해 희생하신 국가보훈대상자에 대한 예우 수준을 높여 자긍심을 심어 주고, 시민들에게 보훈문화의 정착을 위해 적극적인 보훈행정을 펼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안승환 기자 ash3744@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