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22:44 (목)
황창규 회장 연이은 국제무대 출항…“KT 글로벌도약 초석마련”
상태바
황창규 회장 연이은 국제무대 출항…“KT 글로벌도약 초석마련”
  • 서오현 기자
  • 승인 2017.01.17 1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서오현 기자] 황창규 KT 회장이 최근 국제행사참석과 국제무대 연사 등을 도맡으며 KT의 글로벌진출 초석을 다지고 나섰다.

황창규 회장은 최근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가전 전시회(CES) 2017'에 참석한데 이어 오는 2월에는 2017 MWC에서 기조연설자로 나설 예정이다.

CES는 미국소비자기술협회(CTA)가 매년 1월 개최하는 행사로, 전 세계 정보기술(IT), 전자, 자동차 업체가 참가해 첨단 기술력과 혁신 제품을 선보이는 세계 최대 규모 전자제품 박람회다.

황창규 회장은 지난 5일부터 8일까지 열린 CES 현장을 직접 둘러보며 ICT 업계의 흐름을 점검하고, 글로벌 리더들과 만나 미래성장산업 등에 대한 의견을 교환했다. 이를 통해 글로벌 첨단 정보통신기술(ICT) 산업 동향 파악과 KT의 미래성장산업 향후 방향성을 정립하고 추후 글로벌 진출을 모색해 나간다는 취지다.

이후 황 회장은 오는 2월 27일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MWC) 2017' 기조연설자로 나선다. 여기서 황 회장은 5G와 IoT 기반의 미래 생활상을 제시하고 국내접목 사례 등을 소개하며 KT뿐 아니라 대한민국 통신기술의 위상을 알린다는 계획이다.

MWC 전시회는 매년 2월 열리는 세계 최대의 모바일 전시회로, 글로벌 이통사ㆍ제조사ㆍ앱제작사의 글로벌 경연의 장이다. MWC 기조 연설은 통상 글로벌 모바일 시장에 큰 영향을 주는 인물이 진행해왔다. MWC 2017에는 황창규 회장을 비롯해 존 스탠키 AT&T 대표, 포켓몬고로 유명한 존 한케니안틱 대표, 라지브 수리 노키아 대표 등이 나온다. GSMA가 황 회장을 기조연설자로 확정한 것을 통해 KT가 글로벌 시장에서 차지하는 위상을 가늠할 수 있다는 평가다.

한편, 황창규 회장은 지난 6일 회장직 연임 의사를 공식적으로 밝힌 가운데 조직개편과 임원 인사 등을 통해 대대적인 혁신을단행했다. 각 핵심 사업 분야의 전문성을 강화하는 한편 신성장 동력에 대한 대규모 투자를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서오현 기자 seoohyea@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