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과학대학교 간호학과, 글로벌 현장학습 성과보회 개최
상태바
대구과학대학교 간호학과, 글로벌 현장학습 성과보회 개최
  • 장용수 기자
  • 승인 2017.01.17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대구과학대학교>

[KNS뉴스통신=장용수 기자] 대구과학대학교는 지난 16일 교내 세미나실에서 교육부 선정 특성화 전문대학 육성사업 및 전문대학 글로벌 현장학습사업의 일환으로 시행한 글로벌 현장학습 성과보고회를 실시했다.

지난 해 9월 연수를 위해 미국으로 출국한 간호학과 3학년 12명의 학생들은 블룸필드대학교에서 6주간의 어학연수 및 간호교육과 베스 이스라엘 병원 및 세인트클레어 병원에서 임상실습 10주 과정 등 총 16주 간의 해외연수를 수료했다.

오늘 성과보고회장에서 학생들은 글로벌 현장학습 체험수기 및 현장학습 내용과 소감, 성과 등을 발표했으며, 특히 향상된 외국어 능력을 바탕으로 보고회 전체를 영어로 진행해 참여자들의 큰 박수를 받았다.

이우숙 간호대학장은 “국제적 경쟁력을 갖춘 글로벌 간호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다양한 글로벌 간호교육 프로그램을 개발ㆍ운영해 나가겠다.”며, “더욱더 많은 학생들이 참여 할 수 있도록 예산 및 프로그램을 더욱 보완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 준 총장은 “글로벌 현장학습이 학생들에게 여러 국가의 간호현장을 경험하고 국제적인 간호 전문인으로 성장할 수 있는 소중한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제도적 지원과 재정적 투자를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대구과학대는 지난 10일 싱가포르로 출국한 간호학과 재학생 10명에 대해 현지 레플스 병원에서 2월 5일까지 해외 임상현장의 다양한 글로벌 실무교육을 받도록 지원하고 있다.

장용수 기자 suya_o_@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