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21:33 (수)
페이스북 '가짜 뉴스'로 골머리
상태바
페이스북 '가짜 뉴스'로 골머리
  • AFPBBNews=KNS뉴스통신
  • 승인 2017.01.16 1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페이스북© AFPBBNews

[크레디트 ⒸAFPBBNews=KNS뉴스통신] (프랑크프루트=AFP) 소셜 미디어의 거물인 페이스북 (Facebook)이 유럽 최대 경제국이며 인구 밀도가 가장 높은 국가 독일이 선거에 진입함에 따라 독일에서 가짜 뉴스에 대응하기 위한 새로운 조치를 도입 할 것이라고 일요일 밝혔다.

페이스북의 독일판 블로그 게시물은 "페이스북에 게시 된 보고서와 뉴스는 신뢰해야하는 것임은 우리에게 중요하다"고 전했다.

독일 정치인들은 포퓰리스트 당과 외국이 가짜 뉴스를 사용하여 9월이나 10월에 예정된 의회 선거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경고했다.

페이스북의 새로운 독일 사업은 소셜 미디어 플랫폼에서 공유되는 "모호하지 않게 잘못된 보고서"를 목표로한다.

회사는 사용자가 위조된 것으로 의심되는 뉴스에 플래그 표시를 하고 그 옆에   사실 확인기관에서 거짓으로 밝혀진 뉴스 옆에 경고를 표시하여,  가짜 뉴스 사이트에게 광고 수익을 차단하는 간단한 보고 프로세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가짜 뉴스 경고로 신고된 기사는 다른 사용자가 본 광고로 전환하거나 유료로 다른 사용자의 피드로 "승격"할 수 없다.

"우리는 독립적이고 투명한 사실 확인이 저널리즘을위한 강력한 수단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페이스북 측은 전했다. 

© AFPBBNews

AFPBBNews=KNS뉴스통신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