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3:29 (목)
목원대-아태기독교학교연맹, 제10차 총회 및 국제컨퍼런스 개최
상태바
목원대-아태기독교학교연맹, 제10차 총회 및 국제컨퍼런스 개최
  • 조영민 기자
  • 승인 2017.01.16 15: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7일 부터 이틀간 목원대서… 다문화사회 갈등 해결 등 모색
‘▲아시아 태평양 기독교학교연맹’(APFCS) 제10차 총회 및 국제컨퍼런스 포스터. <사진=목원대학교>

[KNS뉴스통신=조영민 기자] ‘아시아 태평양 기독교학교연맹’(APFCS) 제10차 총회 및 국제컨퍼런스가 17일부터 18일까지 2일간 목원대학교에서 열린다. ‘복음에 흙을 개다’란 주제로 열리는 이번 총회에는 APFCS 현 회장인 박노권 목원대 총장과 APFCS 이사장 탄 필리핀 그레이스 크리스천 칼리지 총장, Carlito S. Puno 전 필리핀 교육부장관을 비롯 일본, 중국, 대만, 필리핀, 홍콩, 싱가포르 등 아시아 태평양 기독교학교연맹, 한국기독교학교연맹, 한국대학선교학회, 한국감리교 계통학교 협의회, 목원대 신학대학 등 5개 그룹이 참가한다.

첫날인 17일에는 환영예배와 강의, 만찬에 이어 차기 회장과 차기 개최장소를 선정하고 18일에는 그룹별 학습모임을 가진 후 대전선언문을 채택하고 폐막한다.

이번 행사는 특별히 2017년이 종교개혁 500주년을 맞아 아시아 태평양 지역 기독교 학교들의 결속을 다지고 지역 내 사회의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는 공동 교육 목표 설정 및 공유, 남북 분단 상황에 대처하는 한국 교육, 이민자들의 대거 이동에 따른 사회 통합의 과제, 경제 계층화의 고착에 따른 사회 갈등 해결을 위한 기독교 교육의 과제를 모색하기 위해서다.

또한 63년 역사의 목원대학교가 한국 뿐만 아니라 아시아 태평양 지역 역내 위상에 걸 맞는 책임과 기여를 부각할 기회를 살리려는데 그 목적이 있다.

박노권 APFCS회장(목원대학교 총장)은“아시아 태평양지역 기독교 학교들이 함께 모여서 시대의 문제를 인식하고 함께 풀어가기 위해 만난다는 것 자체에 큰 의미기 있다”며“복음이 각자의 처한 상황에서 어떻게 전개되는지 많는 대화를 통해 서로 배우고 도전 받을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며 환영의 뜻을 밝혔다.

조영민 기자 dtn@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