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20:26 (목)
한국뉴욕주립대학교, ‘2016학년도 가을학기 졸업식’ 개최
상태바
한국뉴욕주립대학교, ‘2016학년도 가을학기 졸업식’ 개최
  • 최도범 기자
  • 승인 2017.01.13 18: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첫 학부 졸업생 배출
김춘호 총장 “새 역사를 만들어가는 히스토리 메이커가 되길 바란다”
졸업식 모습. <사진제공=한국뉴욕주립대학교>

[KNS뉴스통신=최도범 기자] 한국뉴욕주립대학교는 오늘(13일) ‘2016학년도 가을학기 졸업식’을 개최했다.

이날 졸업식에서는 졸업생은 학사 8명, 석사 1명, 박사 1명으로 총 10명이 스토니브룩 대학 학위를 받았다. 특히, 8명의 학사는 개교 이후 첫 학부 졸업생이다.

2012년 개교한 한국뉴욕주립대학교는 한국정부가 국가사업의 하나로 유치한 학부와 석박사를 모두 갖춘 국내 최초의 미국대학교로, 현재 미국 뉴욕주립대 스토니브룩대학교의 커리큘럼, 교수진을 통해 교육을 제공하고 있으며 졸업 시 스토니브룩대학교의 학위를 받게 된다.

기술경영학과, 컴퓨터과학과, 기계공학과, 응용수학통계학과, 경영학과가 개설되어 있으며, 올해 가을학기에는 세계적인 패션명문스쿨인 ‘뉴욕패션기술대학(FIT)’의 개교를 준비하고 있다.

이번 졸업생들은 전원 향후 진로가 확정돼 외국계 대학의 성공적인 모델을 보였다는 평가다.

한국뉴욕주립대학교는 부설 기관인 커리어 개발 센터에서 글로벌 기관과 연계한 취업 네트워킹 등 학년별로 맞춤형 진로교육을 제공하고 있으며, 학생들은 UN지속가능발전센터를 비롯해 인천공항공사, GE 코리아, 컨선월드와이드, 멕시코 정부기관, 법무법인 태평양 등 국제기구 및 유수의 글로벌기업에 인턴으로 선발돼 현장 실무 경험을 통해 역량을 키워가고 있으며 기업 담당자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한편, 이날 졸업식에는 김춘호 한국뉴욕주입대학교 총장을 비롯한 대학관계자들과 스탠리 스토니브룩대학교 총장, 오명 전 부총리 겸 과학기술부 장관, 조완규 전 서울대총장 겸 교육부장관, 민경욱 국회의원, 이현순 두산그룹 부회장, 이영근 인천경제자유구역청장 등 약 200여 명이 참석해 학생들을 축하했다.

이 자리에서 김춘호 총장은 “오늘 졸업하는 학생들은 누구보다 도전정신이 뛰어난 학생들이다. 새 시대를 이끌어 갈 글로벌 리더양성을 지향하는 학교의 비전에 동의해 이 곳을 선택하고 4년의 대학생활을 성공적으로 마친 학생들의 첫 졸업을 보게 되어 감격스럽다”라며 “학교가 추구하는 이 시대가 지닌 문제를 해결하는 인재로 세계를 누비며 새 역사를 만들어가는 히스토리 메이커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최도범 기자 h21yes@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