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0:24 (목)
이순자 서울시의원 , ‘매니페스토 약속대상’공약이행 부문 최우수상 수상
상태바
이순자 서울시의원 , ‘매니페스토 약속대상’공약이행 부문 최우수상 수상
  • 장효남 기자
  • 승인 2017.01.13 15: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의회 이순자 의원(더불어민주당, 은평구 제1선거구)이 지난 12일 한국매니페스토 실천본부가 영등포아트홀에서 주관한 ‘2016 지방의원 매니페스토 약속대상’ 의 공약이행 부문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사진=서울시의회>

[KNS뉴스통신=장효남 기자] 서울시의회 이순자 의원(더불어민주당, 은평구 제1선거구)이 지난 12일 한국매니페스토 실천본부가 영등포아트홀에서 주관한 ‘2016 지방의원 매니페스토 약속대상’ 의 공약이행 부문최우수상을 수상했다.

매니페스토 약속대상은 정책본위 선거문화를 이루기 위해 영국 매니페스토 시민운동에서 출발했으며 한국에서는 한국매니페스토 실천본부가 2008년부터 주관해 전국 광역의원들과 기초의원들의 공약이행 완료도와 주민소통을 중점적으로 평가한 후 선정해 시상한다.

공약이행부문 최우수상 수상자인 이순자 의원은 소외계층 없는 서울 만들기 차원으로 ‘서울특별시 병역명문가 예우에 관한 조례안’, ‘서울특별시 청각장애인 수화언어 통역 활성화 지원 조례안’ 등 다양한 계층의 시민들을 위한 다수의 조례를 제안하고 제정해 입법 활동성과를 인정받았으며 또한 서울시 집행부와의 업무협의를 통해 여성공동체 활성화 지원 사업, 사회복지사의 처우 개선을 통해 소외계층에 대한 복지 지원 강화, 현장 사회복지 인력 2배로 확충 등 ‘시민과 소통하며 살기 좋은 서울 만들기 정책’을 실질적으로 실현할 수 있는 사업들을 일구어 낸 것이 평가를 받아 수상자 선정된 것으로 알려졌다.

이 시의원은 응암 2동 지속가능한 마을 만들기, 은평구 매바위 마을 동네단위 마을계획, 서울혁신파크 주요시설 유치함으로써 지역 주민과의 약속을 지키기 위한 노력도 한국매니페스토 실천본부가 높이 평가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순자의원은 “참다운 지방자치 실현을 위해서는 시민들에게 정말 필요한 것은 무엇인지 이해해야한 것이 중요하다” 고 언급하고 “앞으로도 주민과 서울시민이 보내주시는 의견과 민원을 정책적으로 반영하여 보답하는 의정활동을 펼치겠다”고 다짐했다.

 

장효남 기자 argu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