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9:34 (목)
자가 콜라겐 생성으로 피부 볼륨과 탄력 고민 해결
상태바
자가 콜라겐 생성으로 피부 볼륨과 탄력 고민 해결
  • 서오현 기자
  • 승인 2017.01.13 13: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서오현 기자] 2017년 정유년이 시작됐다. 새해를 맞이하며 다짐했던 목표도 잠시, 어느덧 나이를 한 살 더 먹었다는 것에 우울할 이들이 적지 않을 터다.

그 중에서도 여성들의 경우 탄력을 잃고 볼륨이 사라지는 피부로 고민에 빠지는 경우가 많다. 세월이 흐르는걸 막을 수는 없지만 나이에 비해 조금이라도 어려 보이고 싶은 것이 많은 이들의 바람이기 때문이다.

보통 나이를 먹으면서피부 진피 층 콜라겐과 히알루론산이줄어들어피부 탄력이 떨어지고 볼륨감소와 주름 생성 등 노화 징후가 나타나기 때문에 최근에는 즉각적인 주름 개선,볼륨 효과를 볼 수 있는 쁘띠시술이 선호되고 있다.

부족한 부위를 채워주는 쁘띠시술 필러는 팔자주름이나 깊은 주름, 납작한 이마 부위 등에시술가능하고 볼륨감과 탄력감을 동시에 준다.

볼륨과 주름개선만 원하는 경우에는 히알루론산 필러를 사용하는데, 인체 동일 성분으로 안전한 반면 지속기간이 최대 1년 미만으로 시술 효과가 짧다.

이 밖에도 히알루론산 필러의 단점을 개선해 안전성에 유지기간을 더한 콜라겐 테라피 엘란쎄도 있다. 엘란쎄는 의료용 고분자 물질인 PCL성분으로 구성돼 초기 주입 후 효과가 2년 이상 유지된다. 즉각적인 볼륨과 더불어 피부 속 콜라겐 생성을 촉진시켜 피부 탄력을 증대시키는 효과도 가져온다.

이상혁 광주 치평동 SM미성형외과 원장은 “이마나 볼 라인 등에 볼륨을 줘 자연스럽게 얼굴 윤곽을 살려주는 필러 시술을 찾는 여성들이 늘고 있다“고 설명하며, “엘란쎄는 초기 점성이 뛰어나 확산성이 낮아 이마 시술에서 좋은 결과를 나타낸다”고 말했다. 이어 “쁘띠시술은 즉각적인 효과와 함께 멍이나 붓기를 최소화하기 때문에 일상 복귀에 큰 지장이 없는 것도 장점이다”고 했다.

서오현 기자 seoohyea@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