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50 (목)
자연스런 동안 외모, 울트라브이 ‘PCL 리프팅’으로 오래 지속
상태바
자연스런 동안 외모, 울트라브이 ‘PCL 리프팅’으로 오래 지속
  • 홍지운 기자
  • 승인 2017.01.13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홍지운 기자] 정유년 새해에도 뷰티 업계의 화두는 단연 동안이다. 나이보다 어려 보이는 동안 외모가 대세로 떠오르면서 안티에이징 피부 시술에 관한 관심도 커지고 있다.

피부 노화가 시작되는 20대부터 노화의 진행 상태가 눈에 보이는 40~50대 중장년층까지 다양한 연령대에서 동안 성형과 쁘띠 성형에 대한 문의가 늘어나고 있다.

쁘띠 성형은 얼굴에 칼을 대지 않는 비수술적 치료다. 시술 후 회복 기간이 길지 않아 수술이 부담스러운 사람들에게 인기가 많다. 대표적인 쁘띠 성형에는 보톡스, 실 리프팅, 필러 등이 있다. 전문가들은 처진 얼굴을 끌어올려 자연스럽고 탄력 있는 얼굴 라인을 만들고 싶다면 실 리프팅이 적합하다고 조언한다.

실 리프팅은 인체에 무해한 실을 삽입해 처진 피부를 당겨주는 시술이다. 시술 후 바로 눈에 보이는 효과를 얻을 수 있으며 세안과 화장이 가능하다.

실 리프팅은 대부분 녹는 실을 사용한다. 녹는 실 리프팅은 일정 기간이 지나면 실이 피부 속에서 자연 분해돼 실을 제거하는 시술이 필요 없다. 삽입된 실 주위에 염증이 생기는 등의 부작용 염려도 없다.

녹는 실 리프팅에는 PDO, PLLA, PCL 등의 실이 사용된다. PDO는 체내봉합사로 사용되는 실로 안전하고 이물감이 적지만 6개월 전, 후면 녹아 없어진다. PLLA는 피부 속에서 18개월 정도 유지되지만 PDO보다 이물감이 강해 부드러운 얼굴 라인을 만드는 데 제한이 있다.

울트라브이 PCL은 실이 매우 부드럽고 유연해서 피부 삽입 시 이물감이 거의 없다. 유지기간도 2년 이상으로 기존 실보다 훨씬 길다. 울트라브이 PCL의 원료는 미국 FDA와 유럽 CE가 인증한 의료용 고분자 물질로 실이 녹을 때 CO2와 H2O로 분해돼 인체 내 남는 물질이 전혀 없어 안전성이 높다. 리프팅 효과도 매우 뛰어나다. 인장강도는 PDO, PLLA의 2~3배로 높아져 시술 중 끊어질 우려가 적다.

라마르의원 목동점 이현일 원장은 “실 리프팅은 안전성과 효과가 입증된 쁘띠 성형 방법”이라며 “울트라브이 PCL은 얼굴 라인은 효과적으로 리프팅해주고 기존 실보다 오랫동안 유지돼 시술받은 환자들의 만족도가 높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실 리프팅은 간단한 시술이지만 피부 진피층에 직접 실을 주입하기 때문에 의사 숙련도가 중요한 시술”이라며 “시술 전 트렌드를 잘 알고 임상 경험이 많은 신뢰할 수 있는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을 거친 후 시술을 받아야 한다”고 조언했다.

 

홍지운 기자 esder8827@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