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50 (목)
내 몸에 맞는 돌이 따로 있다? 효능 별로 골라 쓰는 리스톤 돌침대
상태바
내 몸에 맞는 돌이 따로 있다? 효능 별로 골라 쓰는 리스톤 돌침대
  • 서오현 기자
  • 승인 2017.01.12 14: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리스톤 스톤 매트리스

[KNS뉴스통신=서오현 기자] 소비자들의 기호와 생활양식이 다양해짐에 따라 가구업계도 소비자들의 세분화된 수요에 맞는 다양한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건강가구를 대표하는 품목인 돌침대도 예외는 아니다. 개인의 몸 상태에 맞춰 효능이 각기 다른 석재를 선택할 수 있는 돌침대가 주목 받고 있다.

디자인 스톤 퍼니처 브랜드 리스톤은 원석 가공 분야 세계 특허 기술인 마블키스(MarbleKiss) 공법으로 두께 6㎜ 이하의 돌패널을 제작해 스톤 매트리스를 개발했다. 현재 리스톤은 전세계 유일하게 국내에서 채취되는 희귀석인 귀사문석을 비롯 봉화연옥 등 국내외에서 엄선한 10여 가지 천연 희귀석을 활용해 다양한 스톤 매트리스를 선보이고 있다.

먼저, 리스톤이 충남 공주에서 채굴해 공급하고 있는 귀사문석 스톤 매트리스는 반투명의 짙은 옥색을 띈 녹옥보석으로서 세계 최고 품질로 인정 받는 귀사문석을 활용해 제작되었다. 귀사문석은 마그네슘, 칼륨, 나트륨, 칼슘, 철분, 규소 등의 인체에 유익한 성분들을 함유하고 있다. 또한 자석에 붙을 정도로 자성이 강해 전자파를 흡수하고 수맥파를 완화하는 데에 좋으며, 신진대사와 혈액순환이 필요한 사람에게 도움이 된다.

지난 6월 출시된 청운 서팬틴 매트리스는 사문석의 일종으로 항스트레스 무기질인 칼슘과 마그네슘이 다량 함유되어, 스트레스 해소와 불안감, 불면증을 개선하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적합하다. 천연 미네랄의 일종으로 콜라겐을 생성하는 실리카 성분도 풍부하게 함유되어 피부 노화를 막고 콜레스테롤 억제 및 촉진하는 데 도움이 된다. 한국 건설 생활환경 시험연구원(KCL) 실험 결과, 탈취성 80% 이상으로 우수한 탈취효과가 입증된 바 있다.

이 외에도 돌침대와 흙침대의 장점을 결합시킨 흙돌 스톤 매트리스도 인기 품목 중 하나다. 흙돌 스톤 매트리스는 자연 그대로의 에너지를 머금고 있는 희귀석을 활용해 개발한 제품이다. 흙의 미세한 입자가 오랜 세월 자연상태 그대로 적층 기간을 거쳐 생성되었다. 일반 흙침대는 황토에 다른 소재를 섞어 제작되는 경우가 있는 반면, 리스톤은 100% 국내산 천연 황토석을 사용한다.

리스톤 담당자는 “리스톤의 스톤 매트리스는 인체에 이로운 국내외 10여 가지 천연 희귀석을 선택해 제작하고 있다”며 “다양한 스톤 매트리스 중 본인의 신체 상태에 어울리는 효능을 가진 석재를 선택해 보다 많은 고객들이 숙면을 누리며, 일상 속에서 간편하게 건강을 관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스톤 매트리스는 표준 규격에 따라 제작되어 어떠한 사이즈의 프레임에도 사용 가능하다. 플랫보료형, 매트리스형 등 소비자의 취향과 사용 용도에 따라 다양한 형태로 맞춤 주문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E0 등급 이상의 친환경 자재와 천연석을 사용하여 각 분야 장인들이 수작업으로 제작한다.

리스톤은 서울 청담동에 위치한 브랜드 쇼룸을 비롯해 분당 정자동 가구 거리와 목동 행복한백화점, 롯데백화점 상인점, 대구백화점 프라자점에 직영 매장을 운영 중이다. 또한 공식판매점인 부산 엔포유, 대구 나타리갤러리, 청주 밤고개가구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서오현 기자 seoohyea@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