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7:34 (목)
이경규라면 '꼬꼬면' 상품으로 출시
상태바
이경규라면 '꼬꼬면' 상품으로 출시
  • 김희숙 기자
  • 승인 2011.03.28 1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격' 이경규, 라면의 달인 콘테스트에서 '꼬꼬면'호평 9월 출시 예정

                               (KBS 2TV '해피선데이-남자의 자격' 화면 캡처)
KBS 2TV '해피선데이-남자의 자격'에서 전문가들의 극찬을 받은 이경규의 '꼬꼬면'이 올 가을쯤 상품으로 출시될 전망이다.
'남자의 자격' 신원호PD는  "이경규씨의 '꼬꼬면'과 관련 모 라면업체에서 접촉, 상품화를 위한 긍정적인 논의가 이뤄지고 있는 것으로 안다"고 밝혔다.

이경규의 '꼬꼬면'은 '남자의 자격' 라면의 달인 콘테스트에서 독특한 조리 방법으로 화제를 모았다. 닭육수를 이용, 심사위원으로부터 "가장 맛있는 라면", "맛과 영양이 조화를 이룬 라면"이라는 등 극찬을 받았다.

지난 28일 방송된 최종 결선에서 2위에 머물렀지만, '꼬꼬면'의 가능성을 본 라면 업계의 '러브콜'이 쇄도하고 있다. 실제 국내 유명 라면 업체는 이경규와 접촉, 상품화를 위한 논의를 진행중이다.

모 라면업체 마케팅 관계자는  "이경규씨와 논의를 진행 중"이라며 "상품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한 작업을 8월까지 마무리하고 9월 정도에 출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꼬꼬면'의 경우 기존 라면과의 차별화가 상품화를 시도하게 된 큰 이유"라며 "기존 라면들이 천편일률적으로 빨간 국물이었다면 '꼬꼬면'은 하얀 국물이라는 점에서 일단 시각적으로 차별화가 되는 것과 소고기 국물이 아닌 닭 육수를 이용한 점에서 차별화를 된다"고 말했다.

이 업체의 경우 '꼬꼬면'이라는 이름이 방송에 장시간 노출되며 화제가 됨으로써 엄청난 광고비 절약 효과를 거둘 수 있는 점 등이 상품화 결정에 영향을 미친 것으로 알려졌다.

이경규도 "제조업체에서 상품화하겠다면 거절할 이유가 없다"고 밝힌 바 있어, 이경규의 '꼬꼬면'이 올 가을 라면 시장에 출시되어 어떤 성과를 얻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김희숙 기자 green8784@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