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대, 2016학년도 동계 해외봉사단 파견
상태바
경북대, 2016학년도 동계 해외봉사단 파견
  • 장세홍 기자
  • 승인 2017.01.11 15: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외봉사단이 지난 10일 해외봉사활동을 출발하기 전에 경북대학교 본관 앞에서 파이팅을 외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경북대>

[KNS뉴스통신=장세홍 기자] 경북대학교는 대학구성원들의 재능 및 지식을 적극 활용하고, 해외 낙후 지역 어린이와 주민들에게 교육·문화적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매년 방학기간 동안 해외봉사단을 파견하고 있다.

경북대학교는 2016학년도 동계방학 중에 인도,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베트남, 카자흐스탄 등 5개국으로 총 100명의 해외봉사단을 파견했다.

1월 9일부터 팀별로 출발해 약 2주 동안 한국어, 컴퓨터, 태권도, 과학실험, 레크레이션 등 교육봉사와 함께 현지 시설 개선 활동, 문화 교류 활동 등을 펼칠 예정이다.

특히 카자흐스탄 봉사단은 중앙아시아로 강제이주 당한 고려인들의 첫 정착지인 우쉬토베 지역을 방문, 현지 고려인들의 역사와 생활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봉사단들은 체류기간의 2배가 넘는 준비기간을 통해 현지 어린이들이 한국어, 컴퓨터 등을 쉽게 배울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구상하거나 한국 문화를 알릴 수 있는 공연 및 태권도를 연습하는 등 봉사지역에 적합한 현지용 프로그램을 편성했다.

경북대는 1997년부터 하계방학 때부터 해외봉사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으며 인도, 라오스, 미얀마 등 15개국에 2016년 동계방학 때까지 총 3,825명을 파견했다.

한번 인연을 맺은 학교는 최소 3~4년간 해외봉사대원을 파견하도록 해 교육과 문화의 혜택이 단발성이 아니라 지속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채수도 경북대 학생처장은 “학생들이 자신들의 재능과 지식을 지구촌 이웃과 나누는 해외봉사활동을 통해 봉사정신를 함양하고, 국제적 시야를 넓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장세홍 기자 jsh953@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