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20:44 (화)
‘부드러운 이미지’ 교근축소술로 남자안면윤곽 고민 해결
상태바
‘부드러운 이미지’ 교근축소술로 남자안면윤곽 고민 해결
  • 진영진 기자
  • 승인 2017.01.11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진영진 기자] 작고 갸름한 얼굴인 V라인이 아름다움의 기준이 된 여자와 마찬가지로 남자들도 작고 갸름함이 세련미 있는 얼굴의 기준이 되면서부터 안면윤곽술을 고민하는 남자들이 부쩍 많아졌다.

사각 턱은 관상학적으로 강한 의지력과 남자다움의 상징이라고 알려졌지만, 최근에는 ‘인상이 강해 보인다, 고집이 세 보인다.’ 하여 면접을 준비하거나 부드러운 첫인상을 필요로 하는 경우에 불이익이 되기도 한다.

이러한 사각 턱의 남성들은 세련되고 매끈한 브이라인을 원하지만, 뼈를 깎는 큰일을 겪으면서까지 애쓰고 싶어 하지 않는 경우가 대부분이고 간단하게 보톡스로 시술해 보지만 반복해야 한다는 점이 싫고 또 오래 맞으면 내성이 생겨 나중에 나이 들어 잔주름을 없애는데 보톡스를 더 이상 쓸 수 없게 되는 점이 발생하는 것도 싫어하게 된다.

뼈를 잘라내는 큰 수술을 하지 않고 또한 보톡스와 달리 한 번 시술로 효과가 평생 유지되는 교근축소술은 어쩌면 그것을 대처할 다른 방법이 없는 유일한 시술이라고 할 수 있다.

보통 턱 근육이 발달하여 얼굴이 사각이 되는 것은 음식물을 많이 씹어서 생기는 일은 아니다. 이것은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나쁜 습관에 의해서 어금니에 힘을 주게 되고 그것들이 축적되어서 근육이 커지는 것인데, 그와 같은 나쁜 습관은 쉽게 고치기 어렵다.

또한, 턱 근육이 크면 오히려 씹는 기능에 여러 가지 문제가 생기게 되는데 근육이 비대해서 힘이 강할 때는 턱관절 장애도 악화될 수 있고 없던 턱관절 장애가 생길 뿐만 아니라 이갈이로 인한 여러 가지 치과적인 문제점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이다.

턱이 갸름한 사람은 식사할 때 이외에는 나쁜 습관이 없어서 어금니를 깨물지 않는 사람들이다. 따라서 나쁜 습관에 의해 사각턱이 된 사람들은 오히려 과대하게 커진 근육은 줄여주는 것이 갸름해지는 것과 더불어 씹는 기능을 정상적으로 유지하는 데에도 더 좋다.

그래서 요즘은 턱관절장애나 이갈이 치료로 사용하던 보톡스 시술의 영구적인 대안으로 평생효과를 얻을 수 있는 교근축소술을 치료목적으로 시행하는 사례가 매우 빠른 속도로 늘고 있다.

이런 면까지 고려하면 안면 윤곽수술보다 부작용이나 후유증을 남기지 않고 시술 후 만족도는 높으며 쉽게 날렵한 V라인의 얼굴을 만드는 것뿐 아니라 턱관절 장애 나 이갈이 치료방법으로도 교근축소술이 요즘 남자들에게 각광을 받는 것은 어쩌면 당연한 현상이라 할 수 있다.

근육만 없애는 교근축소술 또는 신경을 차단하는 교근축소술등 여러 가지 턱 근육을 작 만드는 시술이 있지만 요즈음 가장 좋은 결과를 내는 방법은 더블이팩트 방식이다.

근육도 없애면서 신경도 차단하는 이중방식이어서 갸름해지는 효과가 뛰어날 뿐 아니라 재발하는 정도도 최소한으로 줄어들어서 시간이 지난 후에도 효과가 평생 유지된다.

근육축소 또는 신경차단술 한 가지만 하는 경우보다 여러 가지 장점이 있는 방식이다. 개인마다 근육의 모양이나 크기가 다르고 볼살이나 턱살 또는 턱뼈들 주변 조직의 상태에 따라 시술 결과가 영향을 받으므로 시술 전에는 반드시 이 분야의 경험이 많은 성형외과 전문의와의 정확한 상담을 통해 시술법과 과정을 정해 해결해나가는 것이 좋다.

교근축소술 뿐 아니라 심부볼 지방제거술 턱살-이중턱 흡입 및 광대살 흡입 등 뼈를 수술하지 않는 안면육곽술이란 새로운 분야를 개척한 차이정성형외과의 십여 년의 수술경험과 노하우로 믿을 수 있고 안전하고 최상의 결과가 평생 유지되는 결과를 보장할 것이다. 이제는 뼈를 깎지 않는 안면윤곽수술의 시대이다.

진영진 기자 esder8827@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