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22:50 (화)
‘오후 6시 이후 종일반’ 운영 어린이집 정보, 17일부터 공개
상태바
‘오후 6시 이후 종일반’ 운영 어린이집 정보, 17일부터 공개
  • 이현주 기자
  • 승인 2017.01.11 08: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이현주 기자] 정진엽 보건복지부 장관은 10일 '종일반 운영 모범사례 공모전'에서 최우수 어린이집으로 선정된 서울 영등포구 소재 KDB 어린이집을 방문해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맞벌이 부부 등을 위해 오는 3월 새 학기부터 적용될 올해 어린이집 종일반(18시 이후) 운영계획을 밝혔다.

우선 장시간 어린이집 이용이 필요한 부모들과 오후 6시 이후까지 종일반을 운영하는 어린이집을 손쉽게 연결하는 시스템을 구축하고 오는 13일까지 어린이집 집중등록기간을 거쳐 17일부터 부모에게 공개·운영할 계획이다.

어린이집 종일반 운영정보 공개 시스템은 종일반 모범운영 어린이집의 원아모집을 지원하고, 부모는 보다 쉽게 늦게까지 이용할 수 있는 어린이집을 찾을 수 있도록 종일반 수요자와 공급자를 매칭하는 시스템이다.

또 담임교사의 업무부담 경감, 서비스 질 제고를 위해 일정 규모 이상 종일반을 모범적으로 운영하는 어린이집에 보조교사를 추가 지원할 계획이다.

한편 복지부는 지난해 11월부터 맞춤형 보육의 안정적 정착과 종일반 모범운영 사례 확산의 일환으로 '종일반 모범운영 사례 공모전'을 실시했다. 공모에는 89개 어린이집이 응모했으며 22개소가 종일반 모범운영 어린이집으로 선정됐다.

복지부는 희망 등하원 시간 등 부모 수요조사를 거쳐 오후 6시 이후 2개 반 이상을 운영하고 교사 배치, 발달상황에 맞는 프로그램 운영 등을 하는 종일반 가운데 전문가 심사와 현지실사를 거쳐 모범운영 어린이집을 선정하고 이날 함께 ‘아이사랑 포털’에 공개했다.

정진엽 장관은 “맞벌이 부모 보육 필요에 맞게 양질의 서비스를 맘 편히 이용할 수 있도록 종일반 모범운영 어린이집을 지속적으로 확대하여 일가정 양립을 뒷받침 하겠다”며 “새 학기 준비와 아이들의 건강관리에도 각별히 신경 써 줄 것”을 당부했다.

이현주 기자 newsjxhj@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